Quantcast

‘스파이’ 원작자 워 레샤-미트 코인, “JYJ 김재중 캐스팅 영광이다”… ‘조만간 만남 가지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방한한 ‘스파이’의 원작자가 주인공 김재중의 캐스팅 소식에 극찬을 아끼지 않아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1월 9일 첫 방송을 앞둔 KBS 새 금요 미니시리즈 ‘스파이’(극본 한상운, 이강 연출 박현석 /제작 아이엠티브이, 디엔콘텐츠, 스튜디오세븐 )는 글로벌하게 인기를 끌었던 이스라엘 드라마 ‘마이스(MICE)’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국 가디언지의 “2014년 당신이 놓치면 안 되는 세계 드라마”에 선정돼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러시아에서도 판권을 구매, 지난 9월 미국 NBC에서는 ‘얼리전스(Allegiance)’라는 제목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되기도 했다.
 
그러나 정규 방송으로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스파이’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2015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른 ‘스파이’에 세계적인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다.
 
무엇보다 한국판 ‘마이스(MICE)’라 불리는 ‘스파이’는 김재중-배종옥-유오성-고성희 등 신구 배우들의 믿고 보는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태다.
 
여기에 사랑하는 가족들 간 속고 속여야하는 긴장감 넘치는 ‘신개념 가족 첩보 드라마’라는 신선한 소재가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 이달 초 한국을 방문한 ‘스파이’의 원작자이자 이스라엘 국민 프로듀서 워 레샤와 미트 코인이 ‘스파이’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끊이지 않는 감탄을 연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두 사람은 ‘마이스(MICE)’를 재방영임에도 불구하고  26% 시청률 신화를 기록한 이스라엘 국민 프로듀서 겸 작가다.

워 레샤-미트 코인
워 레샤-미트 코인

특히 원작자 워 레샤와 미트 코인은 ‘스파이’의 남자 주인공 선우 역을 맡은 김재중에 대해 “김재중의 캐스팅은 굉장히 인상적이다.
 
전 세계적으로 넓은 팬 층을 두고 있는 스타인 그가 극중 선우로 나오다니 너무 놀랍다”며 “조각 같은 얼굴을 가진 김재중이 출연해 너무 영광이며,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만나고 싶다”고 김재중의 캐스팅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런가하면 ‘스파이’에 대해 원작 ‘마이스(MICE)’보다 한 층 더 진한 가족애와 감동이 담겨있다는 점, 이로 인해 첩보극을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많은 대중들에게 쉽게 다갈 수 있을 것이란 점을 들어 원작 ‘마이스(MICE)’와 미국의 리메이크작 NBC ‘얼리전스(Allegiance)’의 장점만을 적절히 섞어 놓은 드라마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와 훌륭한 캐스팅으로 원작 못지않은 성공을 거둘 것임을 자신했다.
 
제작사 아이엠티브이 측은 “이미 버라이어티지나 헐리우드 리포트 등 해외 유명 언론에서도 이스라엘 원작을 리메이크한 ‘스파이’에 대해 이슈화하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원작이 사랑을 받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스파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S가 야심차게 내놓은 ‘금요 미니시리즈’의 첫 스타트를 끊게 된 ‘스파이’는 아들을 위해 목숨을 건 도박에 나선 어머니와 평범한 가정주부였던 어머니의 숨겨진 과거를 알고 난 아들이 펼쳐내는 이야기를 담는다.
 
KBS ‘드라마 스페셜’에서 무려 4작품이나 묵직한 성공을 거둔 명품 콤비 박현석 PD-한상운 작가와 막강 신예이강 작가까지 의기투합, 수작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1월9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30분~11시 10분까지, 50분물을 2부 연속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