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피노키오’ 박신혜, “나도 살인범 딸인데요” 시원한 ‘사이다 핵직구’… ‘아줌마 여기 팝콘도 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피노키오’ 박신혜가 ‘쿨 사이다 여주’에 등극했다. 물러서지 않는 ‘돌직구 화법’으로 엄마 진경에게 한 방 먹인 것이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드라마 스페셜 ‘피노키오’(박혜련 극본/ 조수원 연출/ 아이에이치큐 제작) 12회에서는 송차옥(진경 분)에게 돌직구를 던지는 최인하(박신혜 분)의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속을 뻥 뚫어주면서도 왠지 모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화장실에서 만난 인하와 차옥은 모녀 사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냉기류가 흘렀다. 차옥은 손을 씻는 인하를 보며 “네 삼촌이라고 했나? 최달포..그 친구가 기재명 동생이던데 알고 있었니?”라고 물었다.
 
이 같은 물음에 인하는 전혀 동요하지 않고 “네”라고 답했고, 이에 차옥은 “살인범의 동생이 네 삼촌이었다니 세상 참 무섭네”라고 비아냥대는 말 한마디를 툭 던졌다.
 
이에 인하는 어이가 없다는 듯 코웃음을 친 후 ‘서늘한 돌직구’로 던져 차옥을 당황케 했다. 무표정과 차가운 눈빛으로 완전 무장한 후 “저도 살인범 딸인데요 뭐”라며 차옥을 단숨에 살인범으로 만들었다.
 
이어 인하는 당황스러움과 분노로 자신을 바라보는 차옥을 피하지 않고 마주보며 “부장은 말로 사람을 죽였잖아요”라고 강력한 한 방을 날렸다.
 
이후 손에 쥐고 있던 휴지를 툭 던지고 유유히 사라지는 모습까지 인하와 차옥의 대화는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인하의 변화는 시청자들의 속을 뻥 뚫리게 만들어 주면서도 한편으로는 안타깝게 만들었다.

‘피노키오’ 출연진 / SBS ‘피노키오’ 화면 캡쳐
‘피노키오’ 출연진 / SBS ‘피노키오’ 화면 캡쳐

 
앞서 방송된 10회에서 인하는 달포(이종석 분)의 사연을 알게 된 후 차옥에게 대들었지만 결국 그의 언변에 “말발이 안돼, 말발이”라며 귀여운 분노를 했던 바 있다.
 
그랬던 인하가 무서운 진실을 마주하고 그로 인해 상처 받으면서 한층 더 차갑게 변했고, 그토록 그리워했던 엄마 차옥을 향해 날카로운 발톱을 세우고 있다.
 
특히 박신혜는 인하의 서늘한 분노를 시시각각 변하는 눈빛과 표정, 행동으로 표현했고, 인하의 감정을 완벽히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최달포’라는 이름에 눈이 흔들렸고,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타인을 무시하는 듯한 차옥의 행동에 한쪽 입 꼬리를 올리며 냉소를 지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피노키오’ 박신혜-진경의 팽팽한 신경전이 방송되자 네티즌은 “우리 인하는 어떡하나요 인하도 정말 힘들 텐데”, “인하 대박 쿨 사이다! 송차옥 당황한 표정 보니 체증이 내려가는 느낌”, “살인범의 동생이라고 해서 확 짜증났는데 인하 사이다였어요 진짜!”, “인하도 힘들 텐데 안타까워 우째요 에고 이렇게나 짱짱걸이건만”, “인하 차옥 둘이 붙는데 텐션 대박! 두 사람 대박이네요” 등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폭발적 반응과 함께 수목극 시청률 1위를 수성한 ‘피노키오’는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서울수도권 기준)도 6.5%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049 시청률은 20세부터 49세까지의 시청률로 광고주들의 주요 판단지표로 활용 중이다.
 
그런 가운데, ‘피노키오’가 2049 시청률에서 동 시간대 경쟁 드라마의 3배 이상이 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수목극 1위를 지켜가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종석-박신혜-김영광-이유비가 주연을 맡은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의 청춘 성장 멜로로 매주 수, 목 밤 10시에 SBS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