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생’ 김희원, 순간을 놓친 자의 최후… "이번엔 늦었구나" 폭풍 오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tvN 금토드라마 ‘미생’ (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 원작 윤태호)에서 원 인터의 원조 히어로 김희원이 결국 영업 3팀에서 쓸쓸히 퇴장했다.
 
지난 10회 방송 분에서 장그래(임시완 분)의 예리한 한 수로 인해 벼랑 끝에 몰리게 된 박과장(김희원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사건으로 인해 최전무(이경영 분)의 방에 불려간 박과장은 절박한 심정으로 “한번만 살려주십시오, 전무님.”이라며 선처를 부탁한다. 이에 최전무는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박과장을 바라보다가 그와 얽힌 지난 일들에 대해 회상하듯 이야기를 한다. 
‘미생’ 김희원 / tvN ‘미생’
‘미생’ 김희원 / tvN ‘미생’
 
희망을 가지며 그의 이야기에 대답하던 박과장은 “조금씩 늦긴 해도 시간에 못 맞추는 일은 없었는데 말야. 헌데 이번엔 늦었구나.”라는 최전무의 말에 결국 눈물을 흘린다. 희망 고문을 하듯 최전무에게 버려진 것. 결국 감사팀과 함께 원 인터를 나서는 박과장의 모습이 쓸쓸히 비춰진다.
 
박과장과 스치듯 지나간 장그래는 “순간을 놓친다는 건 전체를 잃고 패배하는 걸 의미한다. 당신은 언제부터 순간을 잃게 된 겁니까?”라며 그의 쓸쓸한 뒷모습을 바라보는 시청자의 시선을 대변한다. 근무태만과 성희롱, 비정규직을 무시하는 등의 근무태도와 뒷돈을 챙기는 등의 비리로 얼룩진 박과장의 퇴장은 시청자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직장생활에 있어서 악과 같은 존재인 박과장이 원작 웹툰과 달리 다시 원 인터로 돌아올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 김희원의 등장으로 팽팽한 긴장을 야기했던 에피소드가 일단락되며 그의 앞으로의 행보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tvN 8주년 특별기획 ‘미생’는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하여 탁월한 캐스팅과 각 배우들의 열연이 화제가 되며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매 주 금, 토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