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왕의얼굴’, 관상으로 ‘재미+의미’ 두마리 토끼 잡을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왕의얼굴’, 관상으로 ‘재미+의미’ 두마리 토끼 잡을 예정

왕의얼굴 이정재 서인국

'왕의얼굴'의 강렬한 하이라이트 영상이 화제다.
 
1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 제작 왕의 얼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측이 15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7분여에 걸친 영상은 서인국(광해 역), 조윤희(가희 역), 이성재(선조 역), 신성록(도치 역), 김규리(귀인 김씨), 이들 5인의 운명의 페이지를 바트게 펼쳐 보인다.

군주의 상을 갖지 못한 왕 선조, 왕의 얼굴을 타고난 왕자 광해, 그리고 두 왕을 섬기는 비운의 여인 가희, 왕을 꿈꾸는 관상가 도치, 왕권에 대한 욕망을 불태우는 귀인 김씨까지 왕좌를 둘러싼 숨막히는 게임이 예고됐다.

-조선판 왕좌의 게임 "왕이 될 자, 미스테리를 풀어라"

영상은 먼저 서슬 퍼런 선조의 광기에 집중한다. 침술로 아들의 얼굴을 바꿔놓으려는 비정한 아버지에서부터 잔악무도한 살육을 저지르는 냉혹한 임금까지 선조의 광기를 가감 없이 비춰낸다. '군주의 상을 갖지 못한 선조'라는 관상가 백경(이순재 분)의 피맺힌 예언은 선조와 광해의  갈등의 원흉이 바로 관상에 있다는 것을 천명한다.

선조와 광해의 대립이 메인매치라면 권력을 향한 욕망을 감추고 있는 귀인김씨와 스스로 왕이 되어 세상을 바꾸려는 관상가 도치의 야망은 입체적 대결구도로 새 판을 짠다. 이들은 각기 왕좌를 향해 달려가며 왕의 관상에 대한 비밀이 담긴 '용안비서'와 대동한 세상을 꿈꾸는 자들의 '임금별자리'를 둘러싼 미스터리와 함께 조선판 왕좌의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전망이다.

-"천운을 버리고 비운을 거스르는" 운명개척형 로맨스의 끝판왕

천운의 상을 타고 났으나 두 마리의 용을 섬겨야 하는 비운의 상으로 여인임을 숨기고 살아야 했던 가희는 결국 관상을 거스르지 못하고 가혹한 운명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사랑하는 광해를 두고 선조의 시중을 들어야 하는 그녀의 가혹한 비극은 아버지에게 정인을 뺏기는 광해의 한 서린 표정과 겹쳐지며 이들의 로맨스에 애절함을 극대화 시킨다.

‘왕의 얼굴’ / 플레이스
‘왕의 얼굴’ / 플레이스

-"날고, 쏘고, 지르는" 간만에 만나는 제대로 된 스케일 액션

칼 쓰는 광해, 활 쏘는 가희, 날아다니는 도치, 무협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다. 그 동안 사극 액션이 세트장의 틀 안에 머물렀다면 '왕의 얼굴'에선 호쾌한 액션 장면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왕의 얼굴'은 말싸움의 향연에 길들여져 있던 사극 속 인물들을 반란과 전장이라는 야생의 한가운데 풀어놓았다. 이색 활 액션부터 스릴 넘치는 와이어 액션까지 제대로 된 스케일 활극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게 하고 있다.

-관상으로 '재미+의미' 두 마리 토끼 잡겠다.

특히 '왕의 얼굴'은 사극 속 3대 요소인 '액션, 미스터리, 러브스토리'에 '관상'이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녹여냈다. '관상'은 소설, 속담, 야사 속에 끊임없이 등장해 왔던 영웅담의 단골 소재로 한국인들 정서에 깊이 뿌리내려 있다. '얼굴을 읽어 천하를 얻는 광해군 이야기'에는 "진정한 왕이란 어떠해야 하는가"라는 진중한 주제의식부터 가볍고 재미있는 에피소드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제작진의 야심이 담겼다. 상대의 얼굴을 읽어 제압하는 긴장감 넘치는 관상 대결부터 백성의 마음까지 읽어 공감하려 했던 진정한 애민군주에 대한 바람까지 담아낼 예정이다.

무엇보다 영상 말미, 유쾌한 관상쟁이로 변신한 서인국의 모습은 관상이라는 소재가 주는 깨알 재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앞으로 '왕의 얼굴'이 그려나갈 변화무쌍한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낳고 있다.

멜로와 음모 장쾌한 액션까지 사극이 갖춰야 할 3대 요소를 하나로 녹여낸 스토리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감성팩션로맨스활극'이다.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은 11월 19일 10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