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믹스앤매치’ 양현석, “iKON, 세계적인 그룹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새 보이그룹 ‘iKON’을 선발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 MATCH)’ 파이널 무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30일(목) 방송된 ‘믹스앤매치’ 8화에서는 지난 22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4000여팬들이 운집한 가운데 감성과 힙합의 향연으로 풍성했던 파이널매치 무대가 방송됐다.
 
YG패밀리가 총출동한 이 날 무대에서 양현석 YG 대표프로듀서(이하 양현석 대표)는 “'WIN'때부터 시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2년 동안 이어져 왔다. B팀으로 시작했던 멤버들이 ‘믹스앤매치’로 가요계에 나와서 빅뱅 선배들과 같은 좋은 그룹이 돼서 한국 가요계와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그룹이 되길 바란다”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게되는 멤버들을 격려했다.
 
파이널매치는 자유곡 매치와 자작곡 매치, 댄스 매치 총 3가지 매치로 이뤄졌다. 자유곡 매치에서는 송윤형, 정진형, 정찬우가 일명 ‘꼬아춤’을 포인트 안무로 한 ‘처비 체커(Chubby Checker)’의 ‘렛츠 트위스트 어게인(Let’s Twist Again)‘을 확성기와 밴드 퍼포먼스를 추가해 신나는 편곡으로 선보여 첫 무대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어 구준회, 김동혁, 양홍석 조는 심사위원석에 앉아있는 태양의 앞에서 그의 노래인 ‘눈,코,입’을 색다른 감성무대로 장식했다. 이에 태양은“이 무대에서 제 노래를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팀 색깔이 잘 묻어나게 자기 스타일로 부른 것 같아 좋게 들었다. 특히 김동혁 군의 미성이 이 곡과 굉장히 잘 어울렸다”라고 평했다.
 
자작곡 매치에서는 B.I, 바비, 김진환과 함께 송윤형, 정진형, 정찬우팀이 순정만화 이미지의 행복한 느낌을 그린 ‘롱타임노씨(Long time no see)’를 감성적으로 불렀다. ‘롱타임노씨’는 B.I와 BOBBY가작사, B.I,태양, Choice37, Lydia가 작곡했다.
특히 블랙 수트를 차려입은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였다. 팬들에 대한 미안함과 사랑하는 마음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이노래를 듣던 팬들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믹스앤매치 / YG
믹스앤매치 / YG


구준회와 김동혁, 양홍석이 함께한 자작곡매치에서는 ‘시노시작’을 선보였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B.I와 BOBBY 작사, B.I,강욱진, 함승천이 작곡했다. B.I는 “’시노시작’은 연습초반부터 항상 했던 구호 같은 말이다”라며 “비장하고 강한 남자다운 콘셉트로 고릴라춤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3라운드 댄스매치는 지드래곤의 ‘늴리리야’와 ‘All of me’, ‘Siri Says’ 3곡의 리믹스로 9명 전원이 함께 무대를 장식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마치 하나의 팀인듯 움직이는 9명의 멤버를 본 에픽하이 미쓰라는“Wow”를 연달아 외쳤다. 지드래곤은 “멤버들이 열심히 할 때마다 왠지 모르게 맘이 짠하다. 멤버들 한분 한분 수고했고, 멋진 무대 감사하다”고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모든 무대를 마친 후 맏형 김진환은 “오늘 무대가 최고의 무대가 됐으면 좋겠고, 서로 미안해하기 없기”라며 탈락하게 될 멤버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B.I는 “지금 이순간이 마지막이 아니니까 나중에 더 높은 곳에서 다시 만날 날이 오기를. 그동안 행복했고 고마웠고 사랑한다”고 진심을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진짜 오늘이 마지막 날이다. 아직은 누가 탈락할지 모르겠지만 비록 아이콘이 안 되더라도 그 친구들한테는 또 다른 시작이 열릴거라 생각한다. 몇 번의 서바이벌을 통해서 굉장한 내공과 실력을 쌓았기 때문에 앞으로 가요계에서 아시아에서 세계에서 정말 훌륭한 그룹이 될 거라 자신한다. 저도 곁에서 열심히 돕겠다”며, “9명의 멤버들 너무 너무 고생많았다”며 격려와 위로의 말을 잊지 않았다.
 
방송 중간과 종료 후 '믹스앤매치' 파이널무대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순위 1위에 '믹스앤매치' 가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31일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mixandmatch)에는 파이널 매치 마지막 댄스 무대 미공개 영상이 게재됐다.
9명의 멤버들은 ‘늴리리야’ 와 ‘All of me’, ‘Siri Says’ 음악에 맞춰 환상 군무를 선보였다. B.I의 부채 퍼포먼스로 강렬하게 시작한 무대는 9명 멤버들의 화려하면서도 절도 있는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칼군무 후 B.I는 피아노 연주를 연상케 하는 춤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믹스앤매치’는 다음주 11월 6일(목) 밤 11시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최종 멤버 결과 발표만이 남아있다.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 등 총 6명의 투표 대상자들이 1번~6번까지의 고유번호를 배정받은 가운데 투표는 오늘(31일)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문자투표와 페이스북 온라인 투표, 라인 모바일 투표로 각각 투표가 가능하며 6명의 후보 중 4명의 멤버에게 투표할 수 있고, 한 명의 멤버에게 중복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과연 누가 iKON의 멤버로 최종 합류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믹스앤매치'는 케이블채널 Mnet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방송되며 네이버 TV캐스트, YG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