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연애의 발견’ 정유미, 강태하에 “그래 흔들려”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연애의 발견’이 종영까지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정유미, 문정혁, 성준의 1부 내레이션이 재조명받고 있다.
 
오늘(29일) 방영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극본 정현정, 연출 김성윤 이응복, 제작 제이에스픽쳐스) 13회분의 부제목은 ‘술에 취한 척, 키스해버릴까요?’ 의미심장한 부제목과 함께 공개된 예고 동영상에는 한여름(정유미)이 복잡한 표정으로 “그래 (강태하에게) 흔들려”라고 시인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에 남하진(성준)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임으로써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듯해보였던 이들 관계가 다시 흔들리고 있음을 예감케 했다.
 
이런 상황에서 ‘연애의 발견’ 1부에서 방영된 한여름, 강태하(문정혁), 남하진 세 남녀의 내레이션이 어떤 복선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설전이 오가고 있다. 당시 태하는 술에 취한 여름을 집에 데려갔고, 같은 시각 하진이 열심히 연락을 취했지만, 하필이면 그때 여름의 핸드폰 배터리가 소진됐다. 그리고 흐르던 세 남녀의 내레이션.
 
‘연애의 발견’ 정유미 / 제이에스픽쳐스
‘연애의 발견’ 정유미 / 제이에스픽쳐스


“왜 하필 그때였는지 모르겠어요. 기가 막힌 우연이었어요.”(태하), “만약 그때 핸드폰 배터리가 끊기지 않았다면, 우리는 좀 다른 미래를 가질 수 있었을까요?”(하진), “우연은 어떻게 운명이 되고, 운명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요?”(여름)
 
이에 ‘연애의 발견’ 팬들은 “여기서부터 무언가 있었다. 소름 돋는다. 이때부터 답은 나와 있었던 건가”라는 평과 함께, 내레이션에 담긴 속뜻에 각기 다른 해석을 내리고 있다. 여름의 선택이 ‘태하’라고 생각하는 팬들은 여름이 말한 ‘운명’과 하진이 말한 ‘다른 미래’에 방점을 두고 있지만, ‘하진’을 응원하는 팬들은 평탄하게 결혼에 골인할 것만 같았던 이들 커플에게 ‘좀’ 다른 미래가 펼쳐졌을 뿐, 여름이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고 있다.
 
드라마에 언제나 등장하는 삼각관계도 치밀하고 섬세하며 솔직한 심리 묘사를 통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왔던 ‘연애의 발견’. 어떤 상황이 전개될지 예측이 분분한 가운데,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 관계자는 “세 남녀 사이에 흐르는 긴장감이 오늘 최고조에 이른다.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오늘(29일) 밤 10시 KBS 2TV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