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경꾼 일지’ 사담 김성오, 악귀계의 드림팀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야경꾼 일지’ 악의 술사 김성오가 ‘억귀’를 만나 자신의 능력치를 한 단계 더 레벨업 해 ‘악의 기운’을 물씬 풍겨냈다. 차원이 다른 오싹함으로 무장한 사담과 조선 귀신 총출동으로 안방극장이 들썩였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15회에서는 사담(김성오 분)이 억귀(이준석 분)를 소환해 악귀를 만드는 모습이 그려졌다.
 
천도를 해주겠다며 궁으로 귀신들을 데려간 사담은 그 곳에 억귀를 소환했다. 여러 감정 중 원한과 증오심만 남겨 원귀를 악귀로 만들고 사람의 기억까지 조종하는 ‘억귀’와 사담의 만남은 악귀계의 드림팀(?)의 탄생을 알렸다.
 
‘야경꾼 일지’ 사담 김성오 / MBC
‘야경꾼 일지’ 사담 김성오 / MBC
사담은 억귀를 이용해 비장고를 가득 채운 귀신들을 하나 둘 악귀로 만드는가 하면, 자신의 아버지가 100년 전 사람임을 알게 돼 혼란스러워 하는 모연월(문보령 분)의 기억까지 조종하는 섬뜩함을 드러냈다. 모연월의 기억을 조종하는데 성공한 사담은 “차나 한 잔 하러 왔습니다”라고 답하며 자신의 본색을 감추는 치밀함까지 보여 소름 돋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15회 말미에는 사담을 찾아온 박수종(이재용 분)이 “주상과 월광, 그 둘을 없애거라”라고 명하자 입가에 희미한 미소를 지어 보인 뒤 억귀를 이린(정일우 분)이 거주하는 도화당으로 보내 긴장감을 선사했다. 억귀는 곤히 잠든 이린을 서늘한 눈빛으로 노려봐 과연 사담과 억귀의 마수가 이린에게 뻗칠 지 궁금증을 증폭시킨 동시에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 더했다.
 
무엇보다 15회에서는 조선 천지의 귀신들이 총출동해 여타 사극에선 볼 수 없는 귀물 잡는 사극 ‘야경꾼 일지’의 묘미를 배가 시켰다. 이무기 석상이 있는 비장고를 꽉 채운 소복을 입은 처녀귀신부터 ‘궁이 싫다’고 도망치는 송내관 귀신(이세창 분)까지 각양각색의 귀신들이 잠깐의 등장에도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며 ‘야경꾼 일지’를 꽉 채우는 활약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새롭게 시작된 월화대전에서 첫 방송부터 15회에 이르기까지 연속 부동의 월화극 1위를 지키는 진기록을 세우며 승기를 잡았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1.3%, 전국 기준 10.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굳건하게 ‘동 시간대 1위’를 지켰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2.5%, 전국 기준 10.4%의 시청률로 ‘동 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야경술,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귀신 잡는 사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 16회는 오늘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