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고성희, 종횡무진 대활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고성희 세 사람이 야경꾼 삼인방으로 완벽 변신, 악귀로 변한 귀신들을 천도하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아울러 ‘야경꾼 일지’는 야경술, 배우들의 액션과 비주얼 등 화려한 볼거리가 완벽한 삼박자를 맞추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고, 첫 방송부터 15회까지 동 시간대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새롭게 열린 월화대전에서 승기를 잡았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15회에서는 이린(정일우 분), 무석(정윤호 분), 도하(고성희 분)가 사담(김성오 분)의 이무기 승천 계략을 막기 위해 궁궐로 모여든 원귀를 승천시키는 모습이 펼쳐지며 긴장감을 높였다.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고성희 / MBC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고성희 / MBC
이날 방송에서 사담의 계략으로 중전 민씨가 죽기 전 쓴 혈서를 손에 넣은 이린은 주체할 수 없는 분노에 휩싸여 곧장 영의정 박수종(이재용 분)을 찾았다. “아바마마가 어마마마를 죽이고 자결했다”고 알고만 있었던 이린은 사실을 알고 경악했으나, 수호귀신 랑이(강지우 분)의 만류와 이를 함께 지켜 본 무석과 도하의 도움 속에서 정신을 차리고 자신의 분노와 독기를 마음 속으로 감추며 후일을 기약하는 치밀한 모습을 보였다.
 
이런 와중에 이린의 수호귀신인 송내관(이세창 분)은 죽은 김상궁 귀신을 쫓아 궁궐로 들어갔다가 원귀 무리를 만나게 됐다. 사담은 천도를 빌미로 원귀를 궁궐로 불러모아 이무기 승천을 위한 포석을 쌓고 있었던 것. 궁궐을 빠져 나온 송내관은 이 모든 사실을 이린에게 알렸고, 이린은 야경대 대원들과 함께 이를 막을 계획을 세웠다.
 
결국 이린과 모든 비밀을 공유하고 야경꾼으로 의기투합한 무석, 도하와 함께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너나 할 것 없이 궁궐로 들어가는 원귀 무리를 덮쳐 부적과 함께 “귀멸!”을 외치며 이들을 차례대로 천도시킨 야경꾼 삼인방. 마지막 남은 원귀 중 중전 민씨를 보좌하던 김상궁 귀신은 악귀로 변해있었고, 이린은 위험을 감수하고 귀합(귀신을 몸 안으로 받아들이는 일)을 시도, 자신의 어머니의 죽음에 영의정 박수종의 꾀임에 넘어간 이복형 기산군(김흥수 분)까지 얽혀 있음을 알고 눈물을 흘렸다.
 
특히 이린, 무석, 도하 야경꾼 삼인방이 조상헌(윤태영 분)의 가르침 속에서 일취월장한 야경술을 뽐내며 원귀들을 천도시켜 이무기 승천 계획에 차질을 빚게 된 사담은 “이놈을 찢어 죽이겠다”며 이린에게 분노를 드러내는 등 또 다른 계책을 세워 간담을 서늘케 했다. 영의정 박수종 역시 이린을 위협하며 사담에게는 기산군과 이린을 제거할 것을 요구하면서, 결국 사담이 사람의 기억을 조작할 수 있는 억귀(이준석 분)를 이린에게 보내며 엔딩을 맞아 극의 긴장감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이날 방송은 무엇보다 이린을 필두로 한 야경꾼 삼인방이 사담, 박수종으로 이어지는 ‘악의 무리’와 극한의 대립을 펼쳐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또한 야경꾼 삼인방이 검, 포귀승, 부적을 이용해 선보이는 ‘야경술’과 고퀄리티 액션,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은 배우들의 연기와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높여 온라인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들 야경꾼 삼인방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점이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새롭게 시작된 월화대전에서 첫 방송부터 15회에 이르기까지 연속 부동의 월화극 1위를 지키는 진기록을 세우며 승기를 잡았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1.3%, 전국 기준 10.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굳건하게 ‘동 시간대 1위’를 지켰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2.5%, 전국 기준 10.4%의 시청률로 ‘동 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야경술,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귀신 잡는 사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 16회는 오늘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