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고성희, 야경꾼 결성…시청률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야경꾼 일지’ 정일우가 정식 야경꾼으로 ‘사인참사검’을 얻고 통쾌하게 마마신을 격퇴했다. 아울러 본격적으로 인간과 귀물 사이의 사연과 싸움을 그려낸 ‘야경꾼 일지’는 빵빵 터진 액션과 시선을 강탈하는 음산한 분위기의 CG몰이로 볼수록 빠져드는 ‘귀물잡는 퓨전사극’의 면모를 과시하며 시청률까지 13회 연속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13회에서는 이린(정일우 분)이 도하(고성희 분), 무석(정윤호 분)과 손을 잡고 야경꾼 조직을 결성해 사담(김성오 분)이 불러낸 마마신(천연두를 발생시키는 신)을 퇴치하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사담의 정체를 간파한 이린은 마마신이 도성을 활보하며 끊임 없이 백성을 괴롭히자 불안감에 휩싸여 조상헌(윤태영 분)을 찾아갔다. 이린은 “야경 조직을 재건해야겠습니다”라며 야경꾼이 되고자 함을 또 다시 피력, 절절한 마음을 드러냈지만 자신과 도하 만으로는 야경꾼 조직을 만들 수 없었던 상태.
 
‘야경꾼 일지’ / MBC
‘야경꾼 일지’ / MBC
이후 이린은 좌도를 옳지 않다고 여기며 제안을 수 차례 거절한 무석을 찾아가 설득에 나섰고, 무석은 도하에게 빙의 된 누이귀신과 만나며 야경꾼에 합류해 이들의 본격적인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야경꾼 수장이었던 조상헌은 세 사람에게 무기를 나눠주며 새로운 야경꾼 탄생에 앞장섰고, 이들은 귀신을 물리칠 수 있는 사인참사검을 받고 수계의식을 치른 뒤 진정한 야경꾼으로 다시 태어났다.
 
한편 사담은 간계한 계략으로 이무기 승천을 찬찬히 준비해 나가며 긴장감을 또 다시 끌어올렸다. 이린이 이무기 석상에 다가서는 것을 막은 사담은 이무기의 역린에 모아놓았던 원귀들을 투입, 이무기를 회복시켰고 아울러 이무기의 승천을 위해선 탑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사담은 영의정 박수종(이재용 분)의 야망을 이용해 이무기를 승천시킬 탑을 만들 것을 제안했고, 자신의 계획을 차근차근 성공시켜 나가며 이무기 승천이 코 앞으로 다가왔음이 예고돼 긴장감을 높였다.
 
수계의식 후 야경꾼이 된 이린-무석-도하. 마마신의 흔적을 쫓던 세 사람은 청수대비(서이숙 분)가 있는 석광사에 마마신이 숨어있다는 정보를 얻고 그 곳으로 향했다. 세 사람은 마마신의 수하가 친 결계에 사로잡혀 한 차례 위험한 상황에 빠졌지만, 무석의 귀침반과 이린의 사인참사검으로 위기를 넘기며 야경꾼으로서 진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청수대비의 몸을 차지한 마마신은 이린이 자신을 방해하자 청수대비로 하여금 이린의 목을 조르게 하는 등 위험천만하고, 안타까운 상황을 만들어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야경꾼으로 거듭난 이린은 청수대비의 몸에 부적을 붙이며 마마신을 쫓아냈고, 반항하던 마마신의 몸을 사인참사검으로 가르며 마마신을 소멸시켰다. 무엇보다 이린이 마마신을 퇴치하며 사담의 계획까지에 차질이 생기게 돼, 이린과 사담의 또 다른 갈등을 예고해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렇듯 13회는 야경꾼으로 각성한 이린이 본격적으로 귀물과 대립각을 세우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야경꾼과 귀물의 액션신은 통쾌했고, 특히 음산함을 풍겨내는 CG몰이와 실제 같은 귀신의 모습은 볼수록 빠져드는 ‘퓨전사극’의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여기에 배우들의 열연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13회 연속 부동의 월화극 1위를 지키는 진기록을 세웠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3.5%, 전국 기준 11.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굳건하게 ‘동 시간대 1위’를 지켰다.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색다른 소재와 화려한 볼거리로 퓨전사극의 새로운 장을 연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의 14회는 오늘(1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