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YJ 박유천 팬커뮤니티 ‘블레싱유천’, 흑산도에 ‘박유천 도서관 2호점’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배우 겸 가수 박유천의 팬커뮤니티 "블레싱유천"이 최근 창립 4주년을 맞아 의미있는 후원활동을 벌였다.
 
지난 2010년 9월 창설된 "블레싱유천"은, 30세 이상 연령의 회원으로  구성된 박유천의 팬커뮤니티로서 스타를 응원하는 마음을 선행으로 실천하고자 창설이래 꾸준히 이웃돕기 활동을 해왔다.
 
4년전 창립 당시, 처음으로 화상환우 박현빈 군에게 수술비 1000만원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소아암 어린이 돕기, 저소득층 공부방들의 수해복구 지원과 난방비 지원,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러 지역아동센타에 무료급식비 지원, 독거 노인들을 위한 연탄나눔 등의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JYJ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JYJ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에 더하여, 지난 해에는 전라도 신안지역 섬마을 장산면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해 현금 500만원과 블레싱유천 회원들이 직접 모은 도서 8800여 권을 기증하여 "박유천 도서관 1호점"을 개관하는 뜻깊은 일을 하였다.
 
올해도 어김없이 창립 4주년을 맞아, 같은 신안지역인 흑산도에 현금 1000만원과 책 6600여 권을 기증하여 "박유천 도서관 2호점"을 개관하게 되었다.
 
이번 흑산도에 개관된 "박유천 도서관 2호점"은 지역 현실에 맞게 책을 보는 도서관 기능과 공부방 기능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JYJ 박유천 팬커뮤니티 ‘블레싱유천’의 흑산도 ‘박유천 도서관 2호점’ 건립
JYJ 박유천 팬커뮤니티 ‘블레싱유천’의 흑산도 ‘박유천 도서관 2호점’ 건립

영화관이 없는 아이들을 위해 빔 프로젝트를 설치하여 영화관으로도 운영하는 등 지역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이렇게 블레싱유천에서 지난 4년간 꾸준히 기부해온 이웃돕기 모금액은 총 1억5천여만원에 이른다.
 
스타를 아끼는 마음을 선행으로 나누는 이런 활동은 모범적인 팬문화 형성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현상이 아닐 수 없다.
 
무엇보다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한 번 인연 맺은 이웃들과 꾸준한 관심과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간다는 것이 더욱 아름답다.
 
한편 박유천이 멤버로 있는 JYJ의 아시아투어 "더 리턴 오브 더 킹"은 오는 20일 중국 상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7번째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