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용화의 ‘삼총사’, 웰메이드 퓨전사극 호평일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명품드라마 ‘나인’ 제작진의 신작, 소설 ‘삼총사’와 ‘소현세자’ 이야기의 만남, 계획된 시즌제, 개성만점 캐스팅까지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은 tvN ‘삼총사’가 호평 속에 대장정을 시작했다.
 
지난 17일(일) 밤 9시, tvN 첫번째 일요드라마 ‘삼총사’ 1회 ‘첫 만남’ 편이 방송되며 베일을 벗었고, ‘웰메이드 퓨전사극의 탄생’이라는 평가 속에 화제를 낳고 있는 것.
 
1회는 평균시청률 2.8%, 최고시청률 5.1%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전 연령대에서 고른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자 10대부터 40대 시청층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고, 남자 10대, 40대 시청층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호응을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삼총사 / tvN
삼총사 / tvN
수도권 지역에서는 최고시청률이 6.7%까지 치솟았다. 뿐만 아니라 방송 시작 전후로, ‘삼총사’ ‘소현세자’ 등 관련 키워드가 주요포털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tvN의 ‘첫 번째 일요드라마’인 ‘삼총사’가 일요일 드라마블록을 개척한 만큼, 향후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닐슨미디어리서치 / 케이블, 위성, IPTV 통합한 유료플랫폼 / tvN, Mnet, 스토리온, 온스타일, OCN, 바둑TV, 중화TV, 온게임넷, 채널CGV 등 9 채널 합산 기준)
 
1회 ‘첫 만남’ 편에서는 무과에 도전하기 위해 한양으로 상경하는 달향(정용화 분)의 고군분투가 흥미롭게 펼쳐지고, 자칭 ‘삼총사’라고 칭하는 소현세자(이진욱 분), 허승포(양동근 분), 안민서(정해인 분)과 달향의 운명적인 첫만남이 그려졌다. 무과를 치르고 어린시절 혼인을 약조한 윤서(서현진 분)를 찾아 나서려 했던 달향은 윤서가 세자빈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시련에 빠지는 게 되는 등 시즌1 대장정의 시작을 알리는 흥미로운 사건과 만남이 짜임새 있고, 흡입력있게 전개됐다.
 
특히 달향의 첫사랑과 소현세자의 아내가 같은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는 과정은 단연 1회 하이라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소현세자는 달향의 첫사랑 윤서이자 자신의 아내가 된 강빈이 예전에 달향에게 보낸 연서를 발견한다. 소현세자는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달향에게 윤서가 세자빈이 됐음을 알리고, 달향은 눈물을 흘렸다. 달향의 영민함과 가능성을 알아 본 소현세자는 달향에게 무과에 장원급제하면 세자의 아내를 탐하려는 역모를 꾸몄다는 의심을 거두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운명은 달향을 다시 한번 시험에 들게 했다. 시험날 참관하러 온 왕의 곁에 앉은 소현세자가 자신에게 장원급제를 제안한 인물임을 알게 된 달향은 실수로 말을 향해 화살을 쏘고 날뛰는 말은 왕과 신하들을 공격해 시험장은 아수라장이 되고 만 것.
 
자책과 동시에 이 모든 소동의 원인인 소현에 대한 분노가 치솟는 달향과 어이없이 바라보다 결국 웃음을 터뜨리는 소현의 모습이 교차됐고, “앞으로 그들의 만남마다 벌어질 사건에 비하면 이것은 아주 소소한 시작일 뿐이었다”라는 해설 내레이션(김이 등장하며 우연으로 시작된 두 남자의 필연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높였다.
 
‘삼총사’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전개 속에서도 유쾌함과 영리함이 빛나는 첫 회를 선보이며 ‘나인’ 제작진의 저력을 보여줬다. 정통사극과 트렌디 드라마의 강점을 접목시킨 새로운 퓨전사극의 탄생이 예고한 것. 앞으로 엮어갈 인물들의 면면이 소개된 ‘삼총사’ 첫 회는 박진감 넘치면서도 감성 어린 전개가 이어졌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송재정 작가의 필력은 첫 회부터 입체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예고했으며, 시원한 활극과 화려한 영상미까지 감각적인 연출의 대가 김병수 감독표 퓨전사극이 시선을 압도했다. 크레용팝의 ‘빠빠빠’의 국악 버전이 BGM으로 깔리고 호쾌한 액션신에서는 흑백과 적색 화면이교차 편집돼 판타지 만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연출로 시선을 모았다.
 
배우들의 연기 역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순정을 지닌 순박한 시골 청년과 성공을 향한 열정, 배짱을 지닌 청년으로 그려진 달향과 여유로움과 통찰력을 갖춘 소현세자, 천연덕스러움과 유머를 겸비한 허승포 등 각각의 인물들은 안정적이면서도 배우들의 개성이 더해져 매력적인 캐릭터로 그려지며, 향후 이어질 이야기에 기대감을 더했다.
 
‘삼총사’를 담당하는 이영옥 PD는 “1회는 시즌1의 이야기를 여는 문이 되는 에피소드였다. 2회 예고를 통해 공개된 것처럼, 조선을 위협하는 세력이 등장하면서 한층 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계속해서 유쾌하면서도 위트 있는 스토리와 볼거리, 그리고 캐릭터들의 조화가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안길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향후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정용화, 이진욱, 양동근, 정해인, 서현진, 유인영 등이 출연하는 조선 낭만 활극 ‘삼총사’(극본 송재정, 연출 김병수)는 알렉상드르 뒤마 작가의 소설 ‘삼총사’를 모티브로 한 퓨전사극. 조선 인조 시대를 배경으로, 호쾌한 액션 로맨스 활극을 담은 ‘조선판 삼총사’로 재창조될 예정이다.
 
인조의 장자인 조선의 세자이자, 자칭 ‘삼총사’의 리더인 냉철한 카리스마의 ‘소현세자’(이진욱 분), 그의 호위 무사이자 삼총사 멤버인 호탕한 풍류 무사 ‘허승포’(양동근 분)와 여심을 흔드는 꽃무사 ‘안민서’(정해인 분), 그리고 강원도 무인 출신의 열혈 초보 무관 '박달향'(정용화 분)이 조선과 명청 교체기의 혼란했던 중국을 오가며 펼치는 활약상을 담는다.
 
총 36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총 3개 시즌으로, 각 시즌마다 12개 에피소드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