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강호-김혜수,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송강호와 김혜수도 각자의 일터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촉구 및 유가족의 아픔을 위로하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송강호는 “세월호 유가족분들의 간절한 소망을 기원하고 응원합니다”라고 했고 김혜수는 “곁에서 함께하지 못해 너무 미안합니다. 기소권과 수사권을 포함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마음을 보탭니다”라고 메시지를 분명히 밝혔다.
 
또한 ‘놈놈놈’ ‘달콤한 거짓말’의 김지운 감독은 “유가족이 동의하는 세월호 특별법이 정답입니다”라며 간명한 뜻을 밝혔고 ‘범죄와의 전쟁..’‘군도..’의 윤종빈 감독은 “안타깝습니다. 원통합니다. 제대로 된 세월호 특별법 간절히 원합니다”라고 했다. 
 
송강호-김혜수의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송강호-김혜수의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그 외에도 ‘관상’의 한재림 감독, ‘도가니’‘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 ‘숨바꼭질’의 허정 감독, ‘무사’ ‘감기’의 김성수 감독, 황병국 감독, 조원희 감독, 엄태화 감독, 박범훈 감독, 조현수 감독 등 많은 영화감독들이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관상’의 김의성 배우 ‘이층의 악당’의 지우 배우도 응원 메시지를 올렸으며 ‘변호인’의 제작자 최재원 대표, ‘올드보이’‘친절한 금자씨’등 대표적인 음악감독인 조영욱 음악가 ‘수상한 그녀’의 임지영 프로듀서 등 많은 영화인들이 동참의 뜻을 밝혔다.
 
그 외에도 영국 에딘버러에 거주하고 있는 ‘레디고’의 박인식, 조영호 감독도 멀리서 메시지를 전해왔다.
 
지난 8월9일 광화문 광장에서 영화인들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해 기자회견을 갖고 유가족 단식에 동참한 이후 영화인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 열기는 더 뜨거워지고 있다.
 
광화문 단식 농성장에서의 릴레이 단식은 8일째 이어지고 있으며, 내일(17일)에는 ‘우리생애 최고의 순간’의 임순례감독, ‘방가방가’의 육상효 감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렇듯, 광화문 광장에서, 각자의 일터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영화인들의 참여는 계속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