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참 좋은 시절’ 윤여정, 충격적인 ‘이혼 선언’ 시청자 공감 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참 좋은 시절’의 ‘국민엄마’ 윤여정이 충격적인 ‘이혼 선언’을 감행한 가운데, 다사다난한 ‘속앓이 사연’이 공개돼 깊은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윤여정은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에서 세상에 둘도 없는 강인한 엄마 장소심 역을 맡은 상황. 남편도 없이 아픈 시아버지부터 줄줄이 딸린 생때같은 자식들, 시동생들까지 복닥거리는 강씨네 집안을 이끌면서도 불평 한마디 안하는 끝없는 인내심을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무엇보다 소심이 남편 강태섭(김영철)이 근 30년 만에 집에 돌아온 지 얼마 안돼서 이혼을 결심, 강씨네 집안을 일대 파란이 일게 만들고 있는 터. 강하게 만류하는 자식들, 시동생들의 원망에도 이혼소송까지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 소심이 이혼 선언을 할 수밖에 없던 ‘속앓이 사연’과 그에 따른 시청자들의 반응을 살펴본다.
 
속병 원인 NO.1 남편의 부재
30년간 홀로 강씨네 대가족 이끌었다!

소심의 남편인 경주 최고의 바람둥이 태섭은 강동석(이서진)-강동옥(김지호)-강태섭(오현경)의 사고 합의금을 꽃뱀에게 사기 당했던 상태. 돈을 되찾기 위해 집을 나섰던 것이 계기가 되어 30년 동안 방랑생활을 이어왔다. 때문에 태섭이 없는 사이 소심은 생계를 책임지는 것은 물론 사고로 7살 지능에 멈춰버린 딸, 병석에 누운 시아버지 기수(오현경), 결혼 안한 쌍둥이 노총각 시동생들까지 부양해야하는 무거운 짐을 감내하며 살았다. 이에 시청자들은 “고생 떠넘기고 간 남편이라면 이혼소리 절로 나오겠네요”, “소심의 인생이 너무 딱해요. 이혼하고 새 인생 살았으면 좋겠어요” 등 소심의 선택에 동감하고 있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속병 원인 NO.2 동석의 방황, 그리고 반대를 무릅쓴 결혼
15년 간 떠나있던 동석…동옥-기수 사고가해자 딸 차해원(김희선)과 결혼선언!

소심은 어린 시절 같이 사고를 당했지만 다치지 않은 동석과 달리 7살 지능에 머물게 된 동옥에 대한 짠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상황. 동석을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지만 동옥에 대한 미안함으로 동석을 살갑게 감싸주지 못했고, 급기야 동석은 자신의 등록금을 동희(옥택연)의 사고 합의금으로 써버린 소심의 냉정함에 상처입은 채 집을 떠나고 말았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동석을 가슴에 무겁게 얹고 살았던 소심은 15년 만에 돌아온 동석과 서로의 아픔을 보듬으며 살가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만, ‘동석의 여자’ 해원이 동석-동옥-기수가 당한 사고 가해자의 딸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말았다. 동석과 해원을 허락하고서도 뜨거운 눈물을 쏟아내는 소심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적셨던 것. 시청자들은 “소심은 부처라는 말로도 표현이 안 된다. 자식이라도 다 팽개치고 싶을 것 같다”, “나였다면 동석과 해원은 절대 결혼할 수 없다” 등 소심이 견뎌낸 고통을 들면서 ‘출가’를 격하게 동의하고 있다.
 
속병 원인 NO.3 남편의 여자와 둘 사이의 아이
하영춘(최화정)과 영춘의 아들 강동희(옥택연)까지 마음으로 품었다!

소심은 태섭의 여자였던 영춘과 영춘의 아들 동희까지 진심을 다해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상상을 초월하는 이해심을 선보였다. 소심은 동네 사람들이 콩가루 집안이라고 욕하는 것을 알면서도 영춘을 딸처럼 대하는가하면 어린 동희의 합의금을 위해 친아들 동석의 등록금을 쓰는 등 각별한 애정을 펼쳤다. 시청자들은 “가족으로 받아들이기까지 힘들었을 거고, 상처도 받았을 거다”, “말이 안 되는 일들을 해내는 만큼 아픔도 컸을 거다” 등 소심도 영춘과 동희로 인해 속상했을 거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속병 원인 NO.4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
대가족들 사이에서 매일매일 빵빵 터지는 사건들

막내 동희는 어린나이에 사고를 쳐서 쌍둥이의 아빠가 됐지만, 아이들의 엄마는 도망을 가고 말았다. 결국 동희의 혼삿길을 걱정한 소심이 쌍둥이를 자신의 자식으로 호적에 올리고 할머니가 아닌 엄마로 살아왔던 것. 첫째 아들 동탁은 배우의 꿈을 놓지 못하고 단역으로 전전하던 중 이혼을 당하고 아들과 함께 본가로 내려왔다. 그리고는 이후 재혼 상대로 해원의 언니 차해주(진경)를 데려와 강 씨네 집안을 발칵 뒤집었다. 소심은 겹사돈을 강력하게 반대했지만, 동탁과 해주의 ‘속도위반’ 임신에 백기를 들 수밖에 없었던 터. 시청자들은 쉴 새 없이 터지는 사건들 속에서 가족애(家族愛) 하나로 버텨온 소심의 ‘황혼이혼’에 찬성표를 내던지고 있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참 좋은 시절’ 윤여정 / 삼화 네트웍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장소심 캐릭터는 묵묵하게 바다처럼 넓은 사랑을 쏟아 붓는 ‘국민엄마’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며 “이혼을 선언하며 종잡을 수 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소심과 단 4회 만을 남겨두고 있는 ‘참 좋은 시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주 방송된 46회 분에서는 동석이 소심의 편을 들고 나서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혼 의사를 전한 소심에게 가족들의 원성이 쏠리자 동석이 소심과 태섭의 이혼소송을 직접 진행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그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참 좋은 시절’ 47회 분은 오는 2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