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괜찮아 사랑이야’ 첫 방송 앞서 제작진 “우리 사회의 편견과 무지를 깨는 것이 목적”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23일 오늘밤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 제작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의 제작진은 드라마 방영에 앞서 예비 시청자들을 위한 부탁의 말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괜찮아 사랑이야'는 완벽한 남자인 추리소설작가 장재열 역의 조인성과 시크하지만 인간적인 정신과 의사 지해수 역의 공효진이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 코미디다. 그러나 지난 15일 있었던 제작발표회에서 노희경 작가의 말을 통해 전해진 바와 같이, 이 드라마의 목적은 마음의 상처를 입은 사람들에게 또 다시 폭력적으로 다가서는 우리 사회의 편견과 무지를 깨는 것이다. 이러한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를 가장한 정극이 바로 '괜찮아 사랑이야'의 또 다른 모습이다.
 
이를 위해 장재열(조인성 분)과 지해수(공효진 분)가 펼치는 달달하고 가슴 설레는 로맨스와 함께 정신과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마음의 병을 앓는 환자들이 매 회 등장하여 각각의 아픈 사연이 그려지게 된다. 처음으로 시도되는 정신과 관련 에피소드들의 전개에 앞서 드라마 제작진은 진심을 담은 부탁의 말을 전했다.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진은 "주인공들의 로맨스를 가볍고 편하게 있는 그대로 즐기는 마음으로, 정신과의 여러 이야기에 대해서도 마음의 문을 열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를 부탁드린다. 극에 나오는 인물들은 모두 작게든 크게든 마음의 병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러한 사람들이 모여서 가장 따뜻한 이야기를 하는 역설을 얘기하고 싶다. 정신과가 마음의 감기가 걸리면 누구라도 한번쯤 갈 수 있는 곳이구나, '너'와 '내'가 이상한 게 아니라 조금 특별했구나라는 걸 우리 드라마를 통해 전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괜찮아 사랑이야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또한 "특히 드라마 속 인물 중에 박수광(이광수 분)은 투렛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우 역을 맡고 있다. 투렛증후군이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특이한 몸짓(눈을 찡그리거나 머리,어깨,팔,다리 등을 흔드는 증상)이나 소리(음!어!킁!의 음성이나 드물게는 일정한 단어나 욕설)를 반복적으로 내는 심한 틱증상을 말하며, 투렛증후군은 틱 증상이 오랜 기간 지속되어 악화된 상태로서 틱을 하는 대다수 사람들은 보통 이보다 증상이 경미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돼 증상이 사라진다. 실제 심한 투렛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우들 뿐 아니라 경미한 틱이 있는 아이들도 평소 자신들의 틱 증상 때문에 일상에서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다. 혹시 주변에서 이들을 보더라도 드라마 속 다른 인물들처럼 아는 척하지 않고 평범하게 대하는 것이 그들이 정상적인 삶을 살고, 병증을 치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정도의 일반 상식을 시청자분들이 습득하게 된다면 우리 드라마의 가장 큰 역할을 마쳤다고 할 수 있다"며 부탁의 말을 맺었다.
 
한편, 한여름의 소낙비 같은 유쾌한 재미와 감동이 그려질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는 23일 오늘밤 10시 첫 방송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