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유천의 ‘쓰리데이즈’ 완전정복…여러분 잘 봐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대한민국이 ‘쓰리 데이즈’ 열풍에 빠졌다.
 
5일 SBS 새 수목극 ‘쓰리 데이즈’(김은희 극본, 신경수 연출, 제작 골든썸픽쳐스)가 시작된 이후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는 이 드라마에 대한 설왕설래로 가득하다. 단순히 드라마의 높은 완성도와 배우들의 호연에 대한 칭찬을 넘어 드라마의 향후 전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쓰리데이즈' / 골든썸픽쳐스
궁금증1. 대통령(손현주)은 왜 저격 당했나?
 
경호실장 함봉수(장현성)는 대통령 저격 사건에 가담한 이유에 대해 "대통령은 지켜야 할 가치가 없는 사람"이라고, "더 많은 희생을 막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한다. 이에 앞서 ‘1998년 2월 부상자 19명 사망자 24명’이라는 내용이 ‘기밀문서 98’에 담긴다. 그리고 특검 검사는 진상을 밝히기 위해 이동휘 대통령을 조사한다. 결국 이동휘 대통령은 1998년 발생했던 사건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제가 부탁한 것은 잘 준비가 되고 있지요”라는 대통령의 대사에서 알 수 있듯 대통령은 먼저 무언가를 해결하려 했고, 이 과정에서 저격을 당하게 된다. 아직까지는 서민적인 이미지를 가진 대통령이 과연 악인인지 선인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대통령의 숨은 진실을 파헤쳐가는 과정은 ‘쓰리데이즈’를 즐기는 핵심이다.
 
궁금증2. 한태경(박유천)의 아버지의 죽음과 대통령 저격은 무슨 관계가 있나?
 
한태경의 아버지 한기준 경제수석은 대통령과 오랜 기간 동고동락해온 인물이다. 그는 1회에서 김도진 회장(최원영)이 운영하는 재신텔레콤 차량에 의해 사고를 당해 사망하게 된다. 사고 당시 그는 ‘기밀98’ 문서를 가지고 있었다. 한태경은 아버지의 사망 원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기밀98’이 없어진 사실을 알게 됐고 대통령 저격이 비밀리에 준비 중임을 깨닫게 된다. 결국 아버지의 죽음의 배후를 캐기 위한 노력 때문에 한태경은 이 거대한 음모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된 것이다.
 
궁금증3. 저격이 발생했을 때 왜 모든 전자기기가 불통이 됐나?
 
여주인공 윤보원(박하선)은 전봇대에 설치된 타이머를 발견한 후 폭발의 충격으로 땅으로 떨어졌다. 이 폭발로 대통령 별장인 청수대를 비롯해 인근 지역이 모두 정전이 됐다. 때문에 이 타이머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꼬리를 물고 있다.
 
이 폭탄은 바로 EMP탄이다. EMP(Electromagnetic Pulse, 전자기펄스)란 핵폭발에 의하여 생기는 전자기 충격파로 터지는 순간 엄청난 에너지가 발생하며 각 전자기기의 회로가 버틸 수 없는 정도의 과전류가 흐르게 된다.
 
궁금증4. 한태경(박유천)은 왜 누명을 쓰게 됐나?
 
한태경은 모든 전자기기가 마비된 상황에서 경호실장 함봉수가 EMP탄의 영향을 받지 않는 러시아제 시계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가 대통령 저격에 가담했음을 밝혀냈다. 하지만 오히려 함봉수에 의해 대통령 암살의 범인으로 몰리며 쫓기는 신세가 된다.
 
그는 또한 1회 대통령이 시장에서 밀가루 테러를 당할 때 대통령에게 몰래 쪽지를 건네 준 육군본부 양대호 대령이 사망하는 장면을 목격했다. 그는 현장에서 경찰에 신고했지만 양대호 대령의 집에 출입한 사람이 한태경 밖에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더욱 궁지에 몰린다.
 
때문에 시청자들은 한태경 역시 대통령 저격 사건의 용의자 선상에서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며 다양한 추론을 내놓고 있다.
 
궁금증5. 대통령은 살아 있다. 그렇다면 어디에 있나?
 
2회 마지막 장면에서는 대통령이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장면이 방송됐다. 일단 대통령 별장에서 총에 맞아 죽은 이는 대통령이 아닌 것을 확인됐다. 그렇다면 대통령은 언제 어떻게 별장을 빠져나갔으며, 무슨 이유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것일까? 바로 이 부분이 ‘쓰리데이즈’의 다음회를 장식하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본방과 재방송이 필수인 드라마 쓰리데이즈는 현재 IPTV로 1,2회 다시보기 무료제공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3월9일 일요일 낮 1시 10분부터 재방송을 즐길 수 있다.
 
‘쓰리데이즈’ 3회는 12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