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청담동 111' FT아일랜드-씨엔블루 연말정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스타들은 소속사로부터 월급을 어떻게 받을까?? 오늘 26일(목) 밤 12시 10분에 방송되는 tvN '청담동 111' 6화 ‘아티스트들 정산’ 편에서는 FNC 아티스트들의 연말정산이 공개돼 눈길을 예정이다.
 
FNC 엔터테인먼트는 연 2회 정기적으로 스타들에게 정산을 한다고. 재무담당 임원은 “가수인 경우 음반, 음원, 해외매출, MD, 광고수익 등으로 회사와 수익배분을 한다”며 “FT아일랜드 경우 개별정산을 해왔으며, 씨엔블루는 과거 팀원별로 정해진 비율로 수익을 배분했으나, 이번부터 자신이 벌어들인 수익에 비례해서 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FT아일랜드 멤버들은 합주실에 모여 이번 정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리더 최종훈과 이재진의 국내외 저작권 수입뿐 아니라 드러머 최민환의 뮤지컬 출연료 이야기도 공개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청담동 111' / tvN
회사로부터 정산결과를 듣게 된 씨엔블루 멤버들은 6개월치 월급을 한꺼번에 받으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정산 받은 것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묻는 이종현에게 이정신은 “저축해야지”라고 대답했다. 이종현은 “사실 큰 돈이 필요한 건 아닌데 돈이 들어올 때 기분은 좋더라. 아버지께서 김밥 만드시는 것을 좋아하셔서 김밥 가게 차려드릴 예정이다”라고, 강민혁 역시 “돈을 받으면 고스란히 부모님께 모두 드린다”고 말해 속깊은 면모를 보였다.
 
각자 열심히 활동해온 대가를 받으며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는가 하면, 아직 회사의 투자액만큼 수익을 내지 못해 정산을 받을 수 없는 아티스트도 있다. AOA는 데뷔 2년 차로 이번 정산 대상에서 빠졌다. 올해 발표한 타이틀곡 '모야', '흔들려' 등 의 랩 메이킹을 한 리더 지민은 저작권료를 받게 됐다. 지민은 “생애 첫 수입이다”라며 흥분된 모습을 보였고, 이 사실을 알게 된 AOA멤버들은 함께 축하를 해줬다. 지민은 떨리는 마음으로 은행잔고를 확인하는데, 통장에 찍힌 저작권료를 보고 놀라고 만다.
 
한편, 지난 2화에서 연습생을 두고 멘토 대결에서 승리한 씨엔블루는 한성호 대표의 금일봉을 받고 스키장으로 포상휴가를 떠난다. 대형마트에서 장도 보고, 설원 위에서 보드를 타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씨엔블루는 캠핑을 즐기며 모처럼만의 휴가를 만끽한다. 또한 FT아일랜드 리더 최종훈의 깜짝 서프라이즈도 이번 회에서 공개된다.
 
연말정산에 웃고 우는 FNC아티스트의 모습은 오늘(26일 목) 밤 12시10분 tvN '청담동 1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