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예쁜 남자’ 장근석, "하루에 미용실 3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국보급 비주얼 ‘예쁜 남자’ 장근석의 스타일 변천史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만찢남장발, 꽁지헤어, 베이비펌, 시크숏 등 한 드라마 안에서만 다양한 변신을 거듭해온 장근석. 4번째 여자 박지윤을 만나면서 또 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의 마니아를 자처하는 ‘예남앓이’들의 팬심은 체감지수보다 뜨겁다. 드라마와 배우들의 갤러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독고마테(장근석)의 성장스토리와 함께 전해지는 명대사나 삶의 교훈에 매료되며 드라마가 주는 묘미에 빠져들었다. 특히 오랫동안 긴 헤어스타일을 고수해온 장근석은 4년 만에 짧은 헤어컷으로 변화를 시도하며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거의 매주 변화하는 패션과 헤어 스타일링은 독고마테를 연기하는 장근석의 세심한 노력과 고집까지 느껴질 정도다.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하지만 장근석은 “단언컨대 드라마 ‘예쁜 남자’는 독고마테의 패션쇼가 아니다”라고 딱 잘라 말하며 독고마테의 비주얼에만 초점이 맞춰지는 것을 경계했다. “마테의 패션과 스타일로 인해 정작 중요한 ‘독고마테의 성장’이라는 드라마의 본질이 가려지지 않을지 걱정했다”라며 “드라마의 의도를 계속 리마인딩 하고 있다”는 것.
 
장근석은 “하지만 독고마테라는 인물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모습을 외적으로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내면이 변하면 외양도 변하고, 그렇다면 이 또한 절대 포기 할 수 없는 부분이다”라며 스타일 변화가 계속 될 것을 암시하기도 했다.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또한 다양한 변화가 시도되는 역할이니 만큼 에피소드 또한 많을 터. “보통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이 헤어스타일을 정해놓으면 엔딩까지 그 스타일을 고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마테는 다르다”며 “심지어 회차가 겹치게 촬영하는 날에는 미용실에 3번 간적도 있다. 마테의 스타일은 드라마의 메시지를 전하는 중요한 장치이기 때문에 절대 대충하고 싶지 않다”는 강한 열의를 보였다.
 
이어 “뭔가 또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다. 마테의 머리가 더 짧아 질수도 있다”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어보이기도. “드라마 첫 촬영 전부터 다양한 콘셉트의 시안들을 보고 독고마테의 스타일들을 연구했다. 의상 협찬을 받게 되면 제한적이 될 수밖에 없다. 직접 제작을 하거나 구입을 하기도 하고 현재 갖고 있는 모슨 소품들을 다방면에 활용하고 있다”며 연기 외적으로도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이었다.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예쁜 남자’ 장근석 / ㈜그룹에이트
마지막으로 “이번 주 방송되는 ‘예쁜 남자’에서도 많은 것들이 시도됐다. 일렉선녀(김예원)를 만나는 마테가 댄디한 느낌의 귀여운 남자였다면 7,8회분에서 등장하는 인중(차현정)과 묘미(박지윤)를 만나는 마테는 헤어와 스타일도 좀 더 도시적인 느낌으로 세련되게 연출했다”며 스타일팁을 전하기도 했다.
 
매주 대한민국의 여심을 흔드는 변화무쌍한 스타일로 숱한 화제를 낳고 있는 장근석. 그 이면에는 캐릭터에 열정과 에너지를 쏟고 있는 배우로서의 책임감이 엿보였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그의 열연과 노력이 드라마 ‘예쁜 남자’의 반등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