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JYJ 2013 '활동결산', 매거진 발행부터 도쿄돔 공연까지 화려했던 한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JYJ는 2013년 다양한 채널로 팬들과 소통했다. 2013년 2월에는 JYJ 탄생 1000일을 기념한 인터뷰 매거진 ‘The JYJ’ 창간호를 한국-일본 동시 발매했다. JYJ 탄생 이후 이루어진 월드와이드 영어 앨범을 비롯해 월드투어, 각 솔로 활동에 대한 기록들을 시간 별로 담았으며 지난 7월에는 여름특집호가 ‘친구’라는 주제 하에 발표 되며 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또한 2월 제 18대 대통령 취임식 공연에 참석해 'Empty', '난 알아요', '오! 필승코리아'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김재중은 다시 10월 27일 청와대 '아리랑' 공연에도 참석해 명실공히 최고의 한류가수임을 입증했다. 
 
JYJ 김준수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 김준수 / 톱스타뉴스 포토DB
2월에는 인천아시안게임 홍보대사에 위촉돼 올해 내내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기도 했다.
 
2013년 JYJ의 가장 눈에 띄는 히스토리는 도쿄돔 공연'The return of the JYJ'이다. 2012년 3월 2011-12 월드투어 피날레 공연인 칠레와 페루 콘서트 이후 약 1년 만의 JYJ 공연에 입국과 부터 일본 내 큰 관심이 쏠렸다. 
 
JYJ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는 4월 2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돔에서 3일 동안 총 15만 명의 팬을 만났다. JYJ의 일본 활동 공백과 평일 공연에도 불구하고 공연은 3일 연속 매진을 기록했고, JYJ는 앨범 수록곡들과 일본 팬들을 위해 직접 선곡한 일본어 노래를 비롯해 각 개인 무대를 선보였다. JYJ는 일본 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그룹답게 최고의 라이브 무대로 팬들과 호흡했다.  
 
JYJ 김재중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 김재중 / 톱스타뉴스 포토DB
또한 JYJ는 2012년에도 이어 통큰 팬서비스 'JYJ 멤버십 위크'를 진행했다. 6월 27일부터 총 4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한일 총 17,000여 명의 멤버십 회원이 방문했다. 2012년 단일 행사로는 최다 외국인 입국 기록을 세운 'JYJ 멤버십 위크'는 이번 해에도 SETEC 에서 개최됐다. 학여울 SETEC 3천평에서 펼쳐진 박람회에는 ‘미디어 파사드 스퀘어관(2관)’, JYJ가 직접 만든 다양한 미술품과 그 과정을 영상으로 엿볼 수 있고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까지 갖춘 ‘JYJ 아트 갤러리’, 최근 4월 도쿄돔에서 진행 된 JYJ콘서트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콘서트 홀’ 그리고 팬미팅이 마련 되어 있어 팬들의 오감을 만족 시켰다. JYJ는 갤러리 전시 작품 중 인기투표를 통해 선정된 13점의 자선 경매를 진행해 한국의 복지 기관 및 일본 월드비전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JYJ 김재중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 김재중 / 톱스타뉴스 포토DB
또한 JYJ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아시아 전역에 인천을 알리는데 공헌했다. JYJ는 인천아시아드송 음원과 뮤직비디오 발표, 그리고 해외 PR 로드쇼 및 쇼케이스에 참석했으며 JYJ가 부른 인천아시아드송 'Only One'은 일본아이튠즈1위를 차지했다. JYJ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베트남 로드쇼에 이어 광저우 로드쇼에 참석해 기자회견과 쇼케이스를 갖고 현지 미디어 및 팬들을 만나며 활발한 홍보활동을 이어나갔다. 
 
JYJ 김준수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 김준수 / 톱스타뉴스 포토DB
JYJ는 2013년 패션 브랜드 NII, 토니모리(TONYMOLY) 그리고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미티드(M Limited) 등 다양한 광고를 통해 대중을 만났으며 현재 뮤지컬, 아시아투어, 영화, 드라마 등 개별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THE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THE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2013 History]
 
2013. 2       JYJ 매거진 ‘The JYJ’ 발간
2013. 2       JYJ 인천아시안게임 홍보대사
2013. 2. 25   JYJ 제 18대 대통령 취임식 공연
2013. 3. 5    JYJ 한일교류종합전 홍보대사비용 유니세프 기부
2013. 4. 2~4  JYJ 도쿄돔 공연 'The return of the JYJ'
2013. 6. 27   JYJ 멤버십 위크(4일)
2013. 7       JYJ 매거진 ‘The JYJ’ 여름특집호 발간
2013. 9. 16   JYJ 인천아시아드송 'Only One' 발표
2013. 10. 24  JYJ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베트남 PR 로드쇼
2013. 11. 21  JYJ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광저우 PR 로드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