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에이다-비트코인-리플-퀀텀-스테이터스-스팀달러 거래액이 전체 거래의 7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지난 24시간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의 원화 거래액이 2조9천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 원화거래액의 19%는 에이다로 나타났다. 에이다는 현재가 763원으로 원화거래액은 5천6백억원을 넘어섰다.
 
두번째로 원화거래가 많은 코인은 비트코인으로 원화거래액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현재 14614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원화거래액은 4천4백억원이다.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액 순위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액 순위
 
리플코인은 전체원화거래액의 14%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가는 1725원이다. 원화거래액은 4천백억원 수준이다.
 
이어 퀀텀 코인은 원화거래액의 12%를 차지하고 잇으며, 현재가 54000원, 원화거래액은 3천6백억원이다.
 
스테이터스 토큰은 원화거래액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가 363원으로 원화거래액은 2천8백억원이다.
 
스팀달러는 원화거래액 비중 7%로 현재가 9655원으로 원화거래액은 1천9백억원을 넘어섰다.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발표 후 오히려 단기트레이딩이 증가하면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거래액도 크게 증가한 상태다.
빗썸-업비트 / 코인마켓캡 가상화폐거래소 거래액 순위
빗썸-업비트 / 코인마켓캡 가상화폐거래소 거래액 순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현재 전세계 가상화폐거래소의 거래액 1위는 빗썸으로 빗썸의 거래액은 3조4천억원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2위는 업비트로 거래액은 3조3천억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