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특활비 수천만 원으로 명품백 구입”…MB 측 “허위 사실” 고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국정원 특수활동비 가운데 일부가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의 명품 가방을 사는 데 쓰였다고 주장한 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가 이번에는 액수까지 특정하면서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19일 YTN에 따르면 기자회견 이후 대응을 자제해오던 이 전 대통령 측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김윤옥 여사 명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YTN 뉴스 화면 캡처
YTN 뉴스 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가 처음 주장한 내용은 2011년 이명박 당시 대통령의 방미를 앞두고 국정원 특수 활동비가 김윤옥 여사 측에 전달돼 명품 가방을 사는 데 쓰였다는 거다.

이 같은 주장이 제기되자 이 전 대통령 측은 크게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이 전 대통령의 ‘집사 중에 집사’로 불리는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의 지인이 전한 내용이라며 구체적인 액수까지 적시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더욱 발끈하고 나섰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했던 기자회견 이후 대응 자제를 유지해온 기조를 깨고 김윤옥 여사 명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 폭로는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라는 것이다.

앞서 김희중 전 실장은 검찰 조사에서 2011년 미국 순방을 앞두고 국정원 특활비 수천만 원을 달러로 바꿔 김 여사 측에 전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적 용도였다면 청와대 특활비를 쓰면 될 일이지만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사적인 용도로 썼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다만 한창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명박 전 대통령 관련 핵심 의혹이 여당 원내지도부에게서 나온 건 자칫 정치적 공방으로 이어질 빌미를 줬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