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오프셋’ 청하, ‘MNH 성덕설’에 대한 입장 전해 “영상 만들어주는 언니에게 고마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 성덕’인가.
 
청하(김청하)는 17일 두 번째 미니앨범 ‘오프셋(Offset)’ 수록 음원 발배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 ‘오프셋(Offset)’은 청하의 무대 아래서의 자연스러운 일상(off)과 무대 위 화려한 모습(set) 등을 음악, 영상, 사진, 안무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다채롭게 담아낸 앨범이다.
 
가요계 대표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이다. 청량하게 울려 퍼지는 인트로부터 청하의 매력적인 애드리브 섹션이 리스너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외에도 인트로곡 ‘Offset’을 포함해, 청하의 스모키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레게 장르의 ‘Do It’, 무대 아래(off) 청하의 장난스럽고 러블리한 모습을 가득 표현한 스윙 장르의 ‘Bad Boy’,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와 청하의 담담한 보컬이 감성을 자극하는 발라드곡 ‘너의 온도(Remind of You)’까지 완성도 높은 신곡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앨범 기자간담회에서 청하는 ‘MNH 성덕설’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MNH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신곡 ‘롤러코스터’ 티저를 공포 버전으로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상당한 고퀄리티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 사실 보통 기획사에선 이런 영상을 잘 만들지 않는다. 주로 이런 영상을 만드는 것은 팬들의 영역.
 
이와 같은 영상을 이전에도 종종 선보였기에 MNH엔터테인먼트는 팬들 사이에서 “소속사가 청하 팬”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했다.
 
청하 ‘오프셋’ 공포 버전 티저 / MNH ENT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청하 ‘오프셋’ 공포 버전 티저 / MNH ENT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통상 여자솔로가수의 경우엔 성공하기 힘들다는 편견 아닌 편견이 존재한다. 그런데 청하는 데뷔 이후 탄탄대로를 걸으며 아이오아이 출신 중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라는 평도 받고 있다. 이에 회사인 MNH가 능력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는 상태.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와 관련한 질문이 이어지자 청하는 “회사에 영상 만드는 언니가 있다. 그 언니에게 감사하다. 나보다 더 나를 더 잘 관찰하는 언니다. 그래서 내 매력 포인트를 정말 잘 살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고마움의 표시까지 함께 한 것은 물론이다.
 
사실 아무리 아티스트를 좋아해도 그 호감이 회사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탈XX’라고 해서 자기 아티스트가 해당 소속사에서 탈출하길 바라는 팬들이 많은 편.
 
그런 점에서 MNH에 대한 팬들의 평가는 상당히 특이하고 또 특별한 케이스라 할 수 있다.
 
무대에선 섹시하고 걸크러쉬했지만, 토킹 타임엔 긍정적이고 깨발랄 했던 청하의 모습을 봤을 때, 이런 특별한 관계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듯하다.
 
7개월 만에 돌아온 청하의 새 미니앨범 ‘Offset’ 전곡은 17일 오후 6시부터 공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