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독] (주)베인스, 보안전문기업 ‘사일런트 서클’의 사일런트폰-블랙폰2 한국 유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주)베인스의 김재훈 사장이 톱스타뉴스와의 통화를 통해 지난 2017년 12월 세계적 보안솔루션업체인 사일런트서클의 한국시장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일런트서클은 스위스에 본사가 있고, 스위스와 영국에 서버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다.
 
사일런트서클의 핵심 서비스 및 제품은 메시징 앱서비스 ‘사일런트 폰(Silent Phone)’, 보안에 특화된 스마트폰 ‘블랙폰(Black Phone 2) 2’, 휴대용 인터넷 보안 방화벽 ‘고 사일런트(Go Silent)’다.
 
메신저 어플인 ‘사일런트 폰’은 전자 프론티어 재단(EFF)이 2015년 11월 7개의 기준을 적용해 평가한 메시징 앱 중에서 에서 텔레그램 시크릿챗, 시그널, 텍스트시큐어 등과 같이 전 평가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정보보호에 가장 특화된 메신저 중 하나로 평가받은 바 있다.
 
특히 ‘사일런트 폰’은 한글 지원이 최적화돼 있는 월 $9.98(약 12000)의 유료 서비스이며 ‘사용자 접속시간의 공개’나 ‘메시지 입력 중’ 등의 정보도 상대방에게 노출되지 않는다.
블래폰2 / 베인스
블래폰2 / 베인스
 
또한 메시지는 물론, 파일 전송, 음성통화와 화상통화까지 모든 음성과 메시지를 높은 수준으로 암호화해 도감청 우려가 없다.
 
또한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신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입력한 메시지도 삭제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데이터가 스위스와 영국의 서버에 저장되는 만큼, 타 메신저와 달리 정부기관의 정보공개 요청시에도 자료 제공이 되지 않는다.
 
현재 ‘사일런트 폰’은 글로벌 기업의 경영진 및 해외업무담당자, 중동지역 주재 기자들, 그리고 유명 헐리우드 스타 배우, 일부 국가의 정보기관과 군기관 등에서 사용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사일런트 폰’ 메신저 어플은 현재 사일런트 서클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과 구매가 가능하지만, 이달부터 국내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로닌코드(Ronin Code)라 불리는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다. 로닌코드는 단순히 결제를 대신하는 이용권으로, 구매자는 사이런트서클 한국 제휴사인 베인스의 홈페이지(WWW.VANES.CO.KR)를 통해 간단하게 입력하고 계정만 생성하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사일런트서클은 보안 특화 스마트폰인 블랙폰2도 1월 15일에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블랙폰2는 사일런트 서클 내 자체 개발 OS ‘사일런트 OS (Silent OS)’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기존 블랙폰1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제품이다.
 
블랙폰2는 사용자가 지정한 정보를 ‘시큐리티센터’라고하는 앱을 통해 별도 공간에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스마트폰 내부의 실시간 보안 센터를 통해 핸드폰에 접근 권한 요청, 해킹 등 보안 위험 요인을 알려준다.
 
또한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원격 삭제(Remote Wipe)’ 기능을 통해 핸드폰이 없더라도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복구 불가능한 상태로 삭제하는 것이 가능해 기본적으로 제 3자의 접근이 불가능하다. 또한 삭제 후에도 이미 정보가 암호화 되었기 때문에 해킹/복구/오픈 등으로 데이터 인지가 불가능하다.
 
다시 말해 분실이나 도난 등으로 인해 휴대폰이 타인의 손에 넘어가거나, 기타 본인의 동의없이 휴대폰 내의 정보가 판독되는 것이 불가능하며, 여러 국가의 주요기관에서 이를 자체적으로 테스트한 후에 도입한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블랙폰2는 이미 국내에서 사용 인증을 획득했으며, KT, SKT 통신사의 심카드(usim)를 삽입하여 사용 가능하나 통신사 정책과 연결된 보조금 등의 별도 지원은 없다. AS 방식은 수리, 부품 교환 등이 아닌 기기교환(SWAP)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일런트 서클의 공식 한국파트너사인 ㈜베인스는 국내 판매 예상 가격을 90만원 초반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블랙폰은 사일런트사가 기술제공을 하여 OEM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러한 방식으로 해외의 통신사, 대형 유통사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생산하는 방식(ON DEMAND)으로 사업화할 계획이며 국내에서는 베인스가 창구역할을 한다.
 
고사일런트(GO SILENT)는 노트북 등 단말기에서 송신되는 모든 정보를 암호화하여, 도감청이 불가한 신호로 바꾸어 전송하고 이를 특정 고객만 접근가능한 서버를 통해 다시 암호를 해독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휴대용 노트북이 대부분 와이파이 망을 통해서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데 이럴 경우 데이터가 해킹을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고사일런트 / 베인스
고사일런트 / 베인스
 
최근 가정용 IOT 기기나 도어락 등이 손쉽게 해킹되는 문제점과 관련하여,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확장성을 갖고 있다.
 
사일런트 서클의 공식 한국 파트너사인 ㈜베인스는 사일런트 서클의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의 마케팅 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OEM사업, 공동개발 등도 함께 할 예정이다.
 
㈜베인스의 손영곤 박사는 “현재 기존 스마트폰 모델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요구하는 해외통신업체와 스마트폰 유통업체들의 구매문의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 또한 사생활 보호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이 커지면서 신규 보안 솔루션 기술에 대한 니즈도 함께 커지고 있다”면서 “㈜베인스는 단순히 리셀러 자격이 아닌, 고객의 수요를 파악, 제품의 기획은 물론 공동 제조, 판매까지, 전방위로 사일런트서클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빅 마켓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사일런트서클의 모든 서비스와 제품은 1월 15일부터 ㈜베인스의 홈페이지(WWW.VANES.CO.KR)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