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박병은 “‘배우’는 역사상 위대한 직업…단막극 다시 꼭 하고 싶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마상구 역을 맡으며 연기 변신에 성공한 박병은이 배우로서의 가치관을 전했다.
 
박병은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극중 박병은은 주변인들에게 연애 코치를 하지만 알고 보면 모태솔로 순정남인 소개팅 어플 대표 마상구 역을 맡아 우수지 역의 이솜과 호흡을 맞췄다.

박병은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박병은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안양예고에서 중앙대 연극영화과까지 배우로서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박병은. 그의 데뷔는 17년 전인 2000년 MBC ‘신귀공자’였다.
 
이후 독립영화, 상업영화, 단막극, 드라마, 연극, CF 등 박병은은 18년간 정말 꾸준히 연기를 해오며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이날 박병은은 ‘배우’라는 직업에 새로운 정의를 내렸다.
 
“어떤 것에 대해 쉽게 질리지 않는 성격”이라고 말문을 연 그는 “제가 배우라서가 아니라 배우라는 직업은 되게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인간이 자기 목소리와 외모로 사람들을 즐겁고 슬프게 해주는 게 인류의 역사상 정말 대단한 직업 같다”며 “그렇게 대단한 걸 내가 직업으로 하고 있는데 ‘다른 걸 해볼까’하는 생각은 전혀 할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KBS2 ‘드라마 스페셜’의 ‘괴물’과 ‘국시집 여자’를 비롯해 여러 편의 단막극에 출연한 박병은은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오자 눈을 반짝이며 답했다.
박병은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박병은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는 “일정 시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집중할수 있는 작품이 단막극”이라며 “영화는 주연이 아닌 이상 촬영 이틀 하다가 5일에서 보름 정도 쉬면서 호흡이 릴렉스 되고 벌어질 때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드라마는 또 그 대신 빠듯하다. 매일 촬영에 스태프분들은 밤새는 게 일이다. 너무나 치열하게 하는 작업인데 단막극은 한 시간 분량이라 촬영이 보름에서 20일 정도”라며 “그게 주인공을 하더라도 가장 효율적으로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제가 생각했을 때 최적의 밸런스를 가진 작품이 단막극이다”라고 설명했다.
 
박병은은 단막극에 대해 “단막극을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한다. ‘괴물’과 ‘국시집 여자’는 작품으로도 되게 만족을 했다. 그래서 아직도 KBS에는 단막극이 있는 게 너무 감사하고 단막극이라는 장르가 방송국에 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특히 그는 “단막극은 작가, 배우 등 알려지지 않았던 사람들이 이름과 얼굴을 알릴 수 있는 너무나 좋은 기회이자 등용문”이라며 “작가분들도 오랫동안 고생하다가 무명일 때 들어간다는 게 말이 안 된다. 단막극은 실력 있는 분들도 다시 쓴다. 많은 감독님들이 단막극에서 배우를 보고 캐스팅한다. 그런 작품들이 완성도도 좋다”라고 말했다.
 
이에 tvN에서 신설된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 얘기가 나오자 박병은은 “tvN 단막극을 꼭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박병은을 단막극에서 또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현재 박병은은 조인성, 남주혁, 배성우와 영화 ‘안시성’을 찍으며 힘든 촬영 뒤 현장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