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종현 is 누군들♥, 같은 이름 다른 매력…‘샤이니-씨엔블루-뉴이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종현’이라는 이름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주인공은?

넓디넓은 연예계 안에 동명이인이 꽤 많은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아이돌 그룹 내에 유독 같은 이름을 가진 스타들이 많은 듯하다.
 

샤이니 종현, 씨엔블루 종현, 뉴이스트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 종현, 씨엔블루 종현, 뉴이스트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름은 같지만, 각기 다른 ‘종현’이들의 매력을 파헤쳐본다.

오늘의 주인공 ‘샤이니 종현-씨엔블루 종현-뉴이스트 종현’에 대해 알아보자.
 
샤이니(SHINee)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SHINee)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SHINee) 종현

‘누난 너무 예뻐’를 부르던 블링블링한 소년에서 어엿한 청년이 된 그.

데뷔 9년 차 아이돌 선배 반열에 오른 샤이니(SHINee) 종현이다.

지난 2008년 데뷔 앨범 ‘누난 너무 예뻐(replay)’로 가요계에 첫발을 들인 종현은 그룹 활동은 물론 솔로로서의 역량도 뽐내왔다.

솔로 앨범 발매, 라디오 DJ, 작곡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인 종현.

그는 지난 4월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 2’를 발매하며 자신의 음악 색깔을 더욱 뚜렷하게 드러냈다.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인 그.

더욱 짙은 향기를 내뿜을 종현의 음악이 기대된다.

종현은 12월 9일 10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씨엔블루(CNBLUE)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씨엔블루(CNBLUE) 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씨엔블루(CNBLUE) 종현

차세대 ‘연기돌’로 자신의 입지를 넓히고 있는 씨엔블루(CNBLUE)  종현.

종현이 속한 씨엔블루는 지난 2010년 ‘외톨이야’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씨엔블루.

이후 발표한 ‘Love’, ‘사랑 빛’, ‘Can’t stop’ 등 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자신들의 음악을 대중의 뇌리에 깊게 각인시켰다.

최근 씨엔블루는 멤버 전원이 연기에 도전하며, ‘연기돌’로 거듭나고 있다.

종현은 2010년 영화 ‘어쿠스틱’으로 연기에 첫 도전장을 내밀었고, 이후 KBS ‘오렌지 마말레이드’, 웹드라마 ‘마이온리 러브송’, KBS ‘란제리 소녀시대’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다.

종현은 2018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뉴이스트 종현(JR)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뉴이스트 종현(JR)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뉴이스트(NU´EST) 종현

‘또 다른 시작’의 문을 연 데뷔 6년 차 뉴이스트 종현.

2012년 앨범 ‘FACE’로 데뷔한 뉴이스트 종현은 요즘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인공이다.

유의미한 성과를 얻지 못해 팀이 공중분해 될 뻔한 위기에서 종현은 초연한 마음으로 새롭게 도전했다.

지난 6월 종영된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뉴이스트 멤버 렌, 민현, 백호와 함께 출연한 것.

최종 11인에 이름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종현과 뉴이스트 멤버들은 프로그램으로 이름을 알리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방송 직후 이전 발표한 곡들이 ‘역주행’하며 화제의 중심이 됐고, 이후 민현을 제외한 ‘뉴이스트 W’ 활동으로 음악방송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종현은 ‘수상한 가수’, ‘밤도깨비’, ‘마스터키’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칠 각 그룹 ‘종현’이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