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사랑의 온도’ 이초희, “사투리, 경이 표현하는데 큰 힘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이초희가 ‘사랑의 온도’ 캐스팅과 경이 역에 대해 털어놨다.
 
24일 오후 톱스타뉴스와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배우 이초희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사랑의 온도’는 온라인 채팅으로 시작해 현실에서 만나게 된 드라마 작가 지망생 ‘이현수(서현진)’와 프렌치 셰프를 꿈꾸는 ‘온정선(양세종)’ 그리고 다양한 주변 인물들을 통해 피상적인 관계에 길들여져 있는 청춘들의 사랑과 관계를 그린 드라마로 이초희는 황보 경 역을 맡아 통통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초희가 맡은 황보 경은 드라마 작가가 되려는 꿈을 안고 대학 졸업 후 집으로 내려가지 않고 보조작가 생활을 하다 이현수와 친해짐은 물론 신뢰까지 받게 돼, 현수의 보조 작가로 생활하게 된다.
 
이초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초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날 이초희는 “처음에 경이 역으로 ‘사랑의 온도’ 오디션을 본 건 아니다. 오디션 때는 발췌 대본 2개만 받았다. 이현수, 이현이가 서로 투닥거리는 받고 다른 건 못 받았다. 좋은 작품이라 오디션은 열려 있었다”고 말하며 운을 뗐다.
 
사실 이초희는 경이 역으로 오디션을 본 것도 아니었고, 경이 역을 맡게 됐다는 결과도 늦게 전달받아 캐릭터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투박한 듯 부드러운 어조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빚어냈다. 경이가 그런 매력적인 캐릭터로 보이게 된 이유는 바로 사투리에 있다.
 
그는 “사실 리딩 하기 전 날에 황보 경 역을 맡게 된다는 걸 알아서 준비할 시간은 부족했다. 그래서 준비기간이 길진 못했다. 대신 인물 설명을 보고 사투리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방에서 올라와 갓 대학교 졸업하고 보조작가 생활을 하는 아이라 사투리를 벌써 고쳤냐, 못 고쳤냐에 따라 성격이 달라져서 끝까지 사투리를 썼던 이유가 그런 거 하나하나가 경이를 표현하는데 큰 힘이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말을 쓰고자 하나 사투리가 나오는 그런 형태를 표현하려고 했다. 작가님이랑 감독님이랑 말씀 드리니 흔쾌히 좋다고 해주셔서 쓰게 됐다”고 말하며 경이의 사투리리가 경상도 사투리나 아닌 것처럼 느껴진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초희가 출연한 ‘사랑의 온도’는 지난 11월 21일 종영했으며 후속으로는 윤균상, 정혜성 주연의 ‘의문의 일승’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