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형욱, “반려견의 행동에 주홍글씨 NO” 견주 책임도?…‘공격성의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슈퍼주니어 최시원의 가족이 키우는 반려견인 프렌치불독이 서울 유명 식당 ‘한일관’의 대표 김모 씨를 물어 사망하게 해 논란이 된 가운데 강형욱 훈련사의 발언이 새삼 재조명됐다.
 
강형욱 훈련사는 과거 자신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 블로그에 반려견의 공격성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강형욱 훈련사 / 강형욱 훈련사 인스타그램
강형욱 훈련사 / 강형욱 훈련사 인스타그램
 
그는 “‘공격적’이라는 단어는 너무 잔인하다. 여기서 잔인하다는 말은 보호자에게도, 또 반려견에게도 해당된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내 손을 내 얼굴을 물었다면, 그리고 내 자녀를 위협했다면 우리는 공격을 당했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가 공격을 당하기까지 반려견에게 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다는 것을 모를 때가 있다. 그리고 계속 공격을 당하는 사이 반려견은 공격적인 반려견이 되어버리게 된다. 공격적인 반려견을 대하는 우리들의 모습은 비슷하다. 큰 목소리, 방어적인 몸짓, 경계의 눈빛과 공격하겠다는 자세.. 이런 행동은 반려견에게 또 공격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고, 그 반려견의 모든 행동에는 주홍글씨가 쓰여진다”라고 말했다.
 
또한 “내 반려견이 공격적이라면 전문가를 찾아가서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가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강형욱 훈련사는 슈퍼주니어 최시원 가족이 키우는 반려견인 프렌치불독이 지난 9월 30일 유명 한식당 ‘한일관’의 대표인 김모 씨를 물어 사망하게 만든 사건이 논란이 된 가운데 배우 한고은이 강형욱 훈련사를 언급하며 화제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