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남한산성’ 박해일, “3배9고두례 신, 아픔 감출 수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박해일이 3배9고두례 신에 대해 이야기 했다.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박해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해일은 ‘남한산성’(감독 황동혁) 영화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해일은 서자로 반정에 성공해 왕이 됐다가 청나라 군대에 쫓겨 남한산성에 고립된 다음 오랑캐 황제에게 머리를 조아려야 했던 조선의 16대 왕 인조역을 연기했다.
 

‘남한산성’ 박해일 / CJ엔터테인먼트
‘남한산성’ 박해일 / CJ엔터테인먼트
 
이날 박해일은 3배9고두례 신에 대해 “역사에 남아있는 인물에 숨을 불어넣어서 캐릭터로 만들어내야 하는 게 제 역할이라면 과오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부분까지도 보여줘야 하는 게 목적이 아닌가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그 부분에 신경을 썼다. 인조가 여러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지만 인조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지점들을 방대하게 보여줄 상황은 아니었다. 그래서 마지막 삼전도에서 한 인간으로서의 모습이 같이 담기길 바랬다. 복합적인 감정을 모두 다 주려고 했던 장면이었다”고 밝혔다.
 
‘남한산성’은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수상한 그녀(2014)’, ‘도가니(2011)’, ‘마이 파더(2007)’의 황동혁 감독이 메가폰을 들고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이 출연한다. 10월 3일 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