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즈오 이시구로, 노벨 문학상 수상에 저서 판매량 급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가즈오 이시구로의 노벨 문학상 수상이 국내 책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5일 영국 소설가 가즈오 이시구로의 노벨 문학상 수상 소식에 긴 연휴에도 불구, 그의 저서 판매량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 따르면, 국내에 번역된 가즈오 이시구로의 저서 판매량이 수상 발표 직후인 5일 저녁 8시를 기점으로 급증했다. 가즈오 이시구로의 국내 번역 작품의 직전 1개월간 총 판매량이 17권 가량이었던 데 반해, 수상 발표 직후인 5일 저녁 8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의 판매량은 885권으로 단 15시간 30분만에 직전 1개월간의 총 판매량의 12.3배에 달한 것이다. 이는 수상 직후 알라딘 기준, 만 하루 동안 700권 이상 팔려 나갔던 2014년 수상자인 파트릭 모디아노나 300권 가량 판매되었던 2013년 수상자 앨리스 먼로의 판매량을 웃도는 수치이다.
 
가장 많이 팔린 작품은 2009년 11월 번역 출간된 ‘나를 보내지마’와 2010년 9월 번역 출간된 ‘남아 있는 나날’이다. 두 작품은 각각 263권, 245권 판매되어 알라딘 일간 베스트셀러 1,2위에 나란히 올랐다. 다음으로 많이 팔린 작품은 ‘녹턴’, ‘부유하는 세상의 화가’, ‘파묻힌 거인’ 등으로 각각 111권, 68권, 53권이 판매되었다. 
 
알라딘 공식 홈페이지
알라딘 공식 홈페이지
 
구매 고객의 평균 연령은 40.5세로 여성의 구매가 남성보다 7:3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구매한 층은 30대 여성으로 전체 구매의 25.7%가 3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측은 “연휴에는 상대적으로 도서 구매량이 적음에도 수상 작가의 해당 저서들이 높은 판매량을 보인 점 및 가즈오 이시구로가 국내에 번역된 후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작가임을 감안할 때 이후에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알라딘은 노벨 문학상 특별전을 열고 2017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인 가즈오 이시구로와 유력 수상 후보 작가였던 무라카미 하루키, 마거릿 애트우드, 고은, 응구기와 티옹오 등의 작품 1권 이상 포함, 소설/시/희곡 작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독자들에게 에코백, 스테인리스 머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