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소리바다 어워즈’, 화려하게 빛난 스타들의 축제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가 많은 팬들의 환호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일 오후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는 엑소와 트와이스, 레드벨벳, 티아라를 비롯해 보이 그룹 워너원, NCT127, 빅스, 몬스터엑스, BAP, 비투비, 펜타곤, 크나큰과 걸그룹 여자친구, 마마무, 다이아, 소나무, 우주소녀, 구구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는 황치열, 이루, 한동근, 그리고 남녀노소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태진아가 합류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꾸몄으며, 전현무와 오정현이 진행을 맡았다.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 2017 SOBA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 2017 SOBA
 
특히 ‘소리바다 어워즈’는 수상을 위해 참석한 가수들 뿐 아니라 시상을 위한 시상자들의 라인업도 화려한 규모를 자랑했다. 배우 이태임부터 이엘리야, 김소은, 임지연, 클라라, 공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시상식 첫 무대는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워너원이 ‘활활(Burn it up)’로 멋진 무대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워너원(WannaOne)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워너원(WannaOne)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데뷔 2개월 차 신인 보이그룹 워너원은 이번 시상식에서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과 신한류 신인상을 받아 2관왕을 기록하며 떠오르는 ‘대세’ 가수로써의 면모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첫 본상 수상자로는 여자친구가 호명돼 큰 박수를 받았으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여자친구는 “처음으로 온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항상 좋은 앨범으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여자친구를 포함해 비투비, 황치열, 몬스타엑스, B.A.P, 마마무, 빅스, 레드벨벳, 엑소, 트와이스 등 총 10팀이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비투비는 본상 수상 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비투비를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바다에서 가장 필요한 생물 중 하나가 플랑크톤이다. 저희가 ‘소리바다’의 플랑크톤이 되어 아주 풍성한 소리바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가수 비투비가 되겠다. 감사하다”라며 재치있는 수상 소감을 전해 박수를 받았다.
 
레드벨벳(RedVelvet)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레드벨벳(RedVelvet)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또한 레드벨벳은 본상에 이어 신한류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기록해 “앞으로도 케이팝을 세계에 더 알릴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고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 두 개의 상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트와이스(TWICE)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트와이스(TWICE)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트와이스 역시 본상에 이어 음원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상 주신만큼 그 자격 역시 받을 수 있는 트와이스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많은 사랑 주신 원스,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본상에 이어 음원 대상까지 수상해 너무 감사하다. 1회 시상식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영광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고, 미나와 쯔위는 각자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소감을 전했다.
 
앞서 트와이스에게 음원 대상을 시상한 가수 이상우는 심사위원을 대표한 전문위원장으로써 시상에 나섰다. 그는 “음원 대상의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소리바다라는 음원 플랫폼 사업자가 주관한 만큼 음원의 기준이 가장 명확했다. 차트에 가장 오래 머무르고, 스트리밍 서비스, 다운로드 서비스가 가장 많이 된 음원을 고려해 심사에 임했다”라며 심사가 공정하게 진행됐음을 밝혔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광은 엑소가 차지했다. 특히 엑소는 본상과 신한류 인기상까지 수상해 3관왕을 기록, 그들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엑소(EXO)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엑소(EXO)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3관왕을 기록한 엑소는 “1회 시상식에서 이렇게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이 상은 우리 팬 분들, 엑소엘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대상을 받게 되서 너무나 기쁘고 행복하다. 이수만 선생님과 SM 식구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우리 엑소엘에 감사하다. 정말 뜻깊은 것 같고, 저희 이번 앨범 활동은 저희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었는데 많은 분들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로 기뻤다”라며 소감을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제 2017년 한 해가 거의 끝나가고 있다. 하지만 저희 엑소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엑소의 남은 활동도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이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수상 이후 엑소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노래로 멋진 무대를 선보였고, 팬들의 큰 환호와 박수를 이끌어냈다.
 
공정한 시상과 화려한 라인업으로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는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한 가요 시상식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하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수상 명단.
 
대상-엑소
 
음원대상-트와이스
 
본상-여자친구, B.A.P, 마마무, 티아라, 비투비, 빅스, 황치열, 몬스타엑스, 레드벨벳, 트와이스, 엑소
 
신한류 인기상-엑소
 
신한류 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신한류 퍼포먼스상-NCT 127, 구구단
 
신한류 보이스상-한동근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워너원, 우주소녀
 
신한류 포토제닉상-다이아
 
신한류 글로벌 공로상-이루
 
신한류 아이콘상-레드벨벳
 
신한류 트로트스타상-태진아, 홍진영
 
신한류 신인상-워너원, 펜타곤
 
신한류 뮤직스타상-소나무, 크나큰
 
신한류 OST상-에일리
 
신한류 프로듀서상-이기용배
 
신한류 뮤직비디오 작품상-쟈니브로스 홍원기, 김준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