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광석’ 개봉 1일 차에 관객 수 1만명 돌파…‘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영화 ‘김광석’의 의미 있는 흥행 행보가 시작됐다.
 
영화 ‘김광석’이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에서 동시기 개봉작 1위에 등극해 다큐멘터리계의 새로운 흥행 흐름을 이끌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0일 개봉한 영화 ‘김광석’이 일일 관객수 2,913명을 기록해 동시기에 개봉한 다양성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뜻 깊은 흥행 포문을 열었다. 
 
 
영화 ‘김광석’ 포스터
영화 ‘김광석’ 포스터
 
이는 이상호 감독의 전작 ‘다이빙벨’(최종 관객수 50,288명)의 오프닝 스코어 1,430명을 두 배 가량 상회하는 수치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다큐멘터리 흥행 기록을 세운 ‘무현, 두 도시 이야기’(최종 관객수 193,578명)의 오프닝 스코어 1,378명을 압도하는 수치로 다큐멘터리 장르에 새로운 흥행 흐름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영화 ‘김광석’은 개봉 1일 차에 누적 관객수 11,892명을 달성하며 단숨에 1만 관객을 돌파함으로써 놀라운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에서 ‘더 테이블’, ‘파리로 가는 길’, ‘내 사랑’ 등 멜로 장르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5위권 안에 진입한 유일한 다큐멘터리 영화로서 다양한 장르를 향한 관객들의 관람 열기를 입증한 결과로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김광석’은 현재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