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중합작 위안부 다큐멘터리 ‘22(이십이, 二十二), 누적 매출액 208억-관객수 추산 470만 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중국 박스오피스 CBO의 북경시 19시 30분 기준 집계에서 한중합작 위안부 다큐멘터리 22(이십이) 누적 매출액이 1억2천200만 위안(한화 약 208억 원)을 돌파했다.
 
한국식으로 굳이 관객수를 추산해 본다면 관객수는 약 470만 명에 달한다. 8월 14일 개봉해 개봉 7일만에 거둔 성과다.
중국 박스오피스에서 3위를 기록중인 이십이
중국 박스오피스에서 3위를 기록중인 이십이
 
중국 박스오피스에서는 관객수 통계를 별도 집계하지 않고 있어 티켓 판매액의 평균치를 기준으로 어림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중국 영화계다.
 
몇 명이 보았는가라는 점을 중시하는 한국과 달리 중국 영화 통계는 얼마를 벌었는가라는 점을 중시한다.
 
영화 관람 티켓이 지역별로 차이가 거의 없는 한국과 달리 중국은 지역에 따라 1인당 10위안에서 많게는 1인당 120위안까지 12배나 가격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한중합작 위안부 다큐멘터리 ‘22(이십이, 二十二)
한중합작 위안부 다큐멘터리 ‘22(이십이, 二十二)
 
영화 이십이의 제작자인 김원동 대표의 말에 따르면 “주말에 흥행이 클 경우 30위안 당 1인으로 잡고, 평일이 중심이면 25위안 당 1인을 잡는 것이 일반적이나 정확하지는 않다”고 한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원동 제작자(맨 우측)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원동 제작자(맨 우측)
 
일체의 음악 없이 담담하게 위안부 할머니의 일상을 담아낸 영화가 이토록 큰 성과를 거두면서 중국 내에서도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숫자 이십이는 위안부 할머니 생존자수를 의미하며, 한국 출신 위안부 할머니 3분의 삶이 비중있게 그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