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2TV 생생정보’, 산더미 해물찜-로켓 버거…‘제주도 맛집은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제주도에 위치한 맛집들을 찾아갔다.
 
17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푸짐한 양과 중독적인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주도의 맛집들에 대해 방송됐다.
 
KBS2 ‘생생정보’ / KBS2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생생정보’ / KBS2 ‘생생정보’ 방송 캡처
 
첫 번째로 찾아간 맛집은 해물찜 맛집으로 ‘산더미 해물찜’으로 유명하다.
 
보통 해물찜과는 양도 맛도 비교 불가능하다는 이 집 해물찜만의 비밀은 바로 그 날 아침 갓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들을 바로 공수해온다는 것이다.
 
싱싱한 문어는 끓는 물에서 30분간 삶아주고 탱글한 식감을 위해 얼음물에 담가둔다.
 
이후 참조개, 키조개, 새우, 홍합 등 10가지 해산물을 넣고 아삭한 식감 살리는 콩나물도 듬뿍 넣어 볶아주면 이 집만의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산더미 해물찜’이 완성된다.
 
두 번째 맛집은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로켓 버거’로 유명하다.
 
긴 꼬챙이에 갖가지 재료를 꽂아 어마어마한 크기와 높이를 자랑하는 로켓 버거는 높이만 무려 37cm에 이른다.
 
손님 상에 차려진 로켓 버거는 직원이 직접 나서 큰 접시에 먹기 좋게 나누어진다.
 
모두 4단으로 구성된 로켓버거는 빵과 양상추, 패티, 사과를 꽂아 1단을 완성하고 빵과 치즈, 패티, 파인애플을 올려 2단을 완성한다. 그리고 감자튀김에 달걀 프라이, 양상추, 양파 튀김, 빵을 올리면 3단이 완성되는데, 앞서 만들었던 1단과 2단, 3단을 합치고 황게, 가래떡, 감자튀김이 꽂힌 4단 까지 꽂아주면 어마어마한 높이의 로켓 버거가 완성된다.
 
또 다른 비결은 패티에 있는데, 곱게 다진 제주산 흑돼지 고기에 간장, 설탕, 매실청을 넣은 뒤 밑간을 해준다. 여기에 직접 담근 송순 발효액을 넣어 잡냄새를 잡아주는게 포인트라고. 이렇게 밑간을 한 돼지고기는 참나무 훈연으로 잡냄새를 완벽히 잡아내고 감칠맛을 더한다.
 
여기에 제주도 서부해안에서 나는 황게를 사용하는데, 제주산 황게는 꽃게보다 껍질이 연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한편,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