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취임100일 대통령 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 “적폐 청산, 1년 2년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17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JTBC취재진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 1번이 ‘적폐청산’인데 대통령께서 생각하시는 가장 우선순위의 ‘적폐’는 무엇인지 기한은 언제까지인지 알고 싶다”고 묻자 “제가 생각하는 적폐 청산은 우리 사회를 불공정·불평등하게 만드는 반칙과 특권이다”라고 답했다.
 
 

문재인 대통령 / JTBC 뉴스특보 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 / JTBC 뉴스특보 화면 캡처
 
이어 “우리 사회를 보다 공정하고 정의롭게 만드는 것이다”라며 “특정 사건에 대한 조사와 처벌, 특정 세력에 대한 조사와 처벌 등이 적폐 청산의 목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사회를 정의롭게 만드는 것은 1년, 2년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부 5년 내내 지속되어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또한 “앞으로 여러 정권을 통해서 이런 노력이 계속됐으면 싶다”라며 “노력이 제도화·관행화되기까지 발전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7일)로 공식 정부 출범 100일을 맞이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