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태양 “타이틀곡 ‘DARLING’ 빅뱅 메이드 앨범 솔로곡으로 작업했던 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태양이 정규 3집 앨범 타이틀곡 ‘DARLING’의 탄생 비화를 털어놨다.
 
태양이 1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디뮤지엄 리플레이스 4층 스튜디오에서 정규 3집 앨범 ‘WHITH NIGHT’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은 태양의 히트곡 메이커들인 테디-쿠시의 참여는 물론 ‘더 블랙 레이블’의 신진 작곡가들이 함께해 태양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켰다.
 
 
태양 / YG ENT
태양 / YG ENT
 
타이틀곡 ‘DARLING’은 가요계에서 접하기 어려운 유니크한 코드 진행과 보이스 허밍이 인트로를 장식하는 R&B 곡이다.
 
가장 보편적인 주제인 ‘사랑’을 여타 가수가 흉내낼 수 없는 태양만의 색깔로 풀어냈다는 점과 그것을 가장 미니멀한 편곡을 통해 이뤄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감정이 고조되는 파트에만 적절하게 등장하는 웅장한 드럼 연주와 유니크한 스케일로 구성된 ‘DARLING’은 새로운 스펙트럼을 제시할만한 곡이라고 여겨진다.
 
이날 태양은 ‘DARLING’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이 노래는 빅뱅 메이드 앨범을 만들 당시 저의 솔로곡으로 작업을 했던 곡이다. 그 당시에는 코드만 잡아 놓은 상태였고 여러가지 멜로디들이 입혀졌었는데 자꾸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은 느낌이 들어서 정처없이 돌아다니다가 1년 전부터 다시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솔로 앨범에 여러가지 밑바탕을 그려 나가다가 어떠한 요소들을 충족시킬만한 점을 하나 찍어야 되는데 그 때 ‘어떤 곡으로 나오면 많은 분들한테 더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생각을 했을 때, 테디형과 동시에 생각난 노래가 바로 ‘DARLING’이었다. 미국의 송라이터 브라이언리가 멜로디를 만들면서 이 곡이 탄생됐다. 이 곡은 단순히 이별노래가 아니라 굉장히 격한 사랑의 감정이 뒤섞인 노래다”고 덧붙였다.
 
또한 태양은 “이번에 새로운 분들과 작업을 하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된 것보다는 원래 잘했던 것들을 더 끄집어낼 수 있는 작업이었다. 그 어떤 앨범보다도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굉장히 높고 앨범을 다 만들고 나서 ‘이런 앨범을 또 다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며 새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태양의 새 앨범 ‘WHITH NIGHT’은 오는 1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는 26일과 27일에는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2017 WORLD TOUR ‘WHITE NIGHT’ IN SEOUL’을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