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블리자드, 테란에 대한 그들의 생각은? “좋은 결과가 명예보다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블리자드도 인정한 테사기?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종족 소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들은 ‘이런 분들에게 이 종족을 추천한다’는 형식으로 스타크래프트의 세 종족인 테란, 저그, 프로토스를 소개했다.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
 
프로토스의 경우에는 “비겁하게 살아남는 것보다 명예롭게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등의 텍스트가 기재돼 있으며 저그의 경우에는 “기동성과 숫자가 그 어떠한 적도 압도할 수 있다고 믿는다” 등의 텍스트가 기재돼 있다.
 
주목 받는 것은 테란에 대한 소개. 테란에 대해 블리자드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명예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여기는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기재돼 있다.
 
소위 말하는 사기 종족 논란에 있어 테란은 빠지지 않는 종족이다. 이에 소위 ‘테사기’(테란+사기종족)와 같은 단어들도 커뮤니티에서 자주 언급 되며 ‘선테란맵 후감상’ 등 일단 신 맵이 나오면 테란맵이라고 말하고 보는 문화도 있는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블리자드의 공인(?)은 네티즌들의 이목이 모이게 했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인기작인 스타크래프트는 8월 15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정식발매로 새롭게 태어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