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영무 국방, ‘공관병 갑질’ 軍 수뇌부 긴급대책회의…“철저히 밝힐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7일 오전 공관병 갑질 논란과 관련해 군 수뇌부와 긴급대책회의를 갖는다.
 
군 관계자는 6일 “(송 장관이) 내일 오전 11시 육·해·공군총장과 해병대사령관, 기무사령관을 불러 긴급대책회의를 할 예정”이라며 “공관병에 대한 전수조사와 병사들의 사병화 원천 금지 등을 얘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 / OBS뉴스 화면 캡처
송영무 국방부 장관 / OBS뉴스 화면 캡처
 
앞서 국방부 검찰단은 공관병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육군 대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오는 8일 소환한다고 밝혔으며 그의 부인 역시 7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하기로 했다.
 
또한 국방부는 6일 군인권센터가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 외에도 다른 장성들의 병사에 대한 ‘갑질’ 의혹을 추가로 제기한 데 대해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 자료에서 “추가적으로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군 검찰 수사와 공관병 운용 실태 전수조사를 통해 철저히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군은 이번 사안의 중대성을 인식한 가운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라’는 장관 지시에 따라 군 검사 등 수사 인력을 편성하여 휴일도 없이 7군단, 육군본부, 2작전사령부 등에 대한 현장 조사, 증거물 확보 등의 철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