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작사와 작곡 다 하는 만능 아이돌 래퍼들…‘블락비(BlockB) 지코-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에이피(B.A.P) 방용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작사와 작곡 둘 다 직접 해내며 인정받는 실력파 아이돌 래퍼들이 있다.
 
블락비(BlockB) 지코-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에이피(B.A.P) 방용국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블락비(BlockB) 지코-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에이피(B.A.P) 방용국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그들은 바로 블락비(BlockB) 지코-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에이피(B.A.P) 방용국.
 
지금부터 그들에 대해 알아보자.
 
 
블락비(BlockB)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블락비(BlockB)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블락비(BlockB) 지코.
 
블락비(BlockB) 지코(이하 지코)는 7인조 아이돌 그룹 블락비(BlockB)의 멤버로 그룹에서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으며, 거의 팀의 모든 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고 있다.
 
특히 블락비 데뷔 당시부터 믹스테잎 등으로 언더 힙합 팬들에게 주목받아 온 바 있다.
 
라이브 실력이 좋은 편이고 가사 전달력도 좋다. 특히 가사를 쓰는 것을 보면 중의적인 의미를 노리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다.
 
또한 그가 만든 음악은 공개와 동시에 족족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음원 깡패’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지코는 현재 Mnet ‘쇼미더머니6’에 프로듀서로 출연 중이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뱅(BIGBANG) 지드래곤.
 
빅뱅(BIGBANG) 지드래곤(이하 지드래곤)은 5인조 아이돌 그룹 빅뱅(BIGBANG)의 멤버로 그룹에서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으며, 데뷔 초기부터 프로듀서의 역할도 맡아왔다.
 
특히 그가 직접 만든 노래 ‘거짓말’은 당시 크게 히트하며 대중들에게 빅뱅이라는 이름을 각인시켰다. 또한 빅뱅과 본인의 솔로 곡 대다수를 직접 작사, 작곡했다.
 
지난 2012년 첫 미니 앨범의 수록곡인 ‘One of A Kind’의 경우 뮤직비디오 발표와 동시에 현역 래퍼들과 언더 힙합 팬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드래곤이 속한 그룹 빅뱅(BIGBANG)은 지난 2012년과 2014년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Korea’s Power Celebrity 40’에서 2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6월 새 앨범 ‘권지용’을 발표하고 솔로 활동을 재개했다. 이후 지드래곤은 아시아 9개 도시, 북미 8개 도시, 오세아니아 4개 도시, 유럽 5개 도시, 일본 3개 도시 돔 투어 등 총 29개 도시를 도는 솔로 월드투어 ‘ACT III, M.O.T.T.E’를 진행하고 있다.
 
 
비에이피(B.A.P) 방용국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에이피(B.A.P) 방용국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에이피(B.A.P) 방용국.
 
비에이피(B.A.P) 방용국(이하 방용국)은 6인조 아이돌 그룹 비에이피(B.A.P)의 멤버로 그룹에서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특히 그는 데뷔 전부터 언더 힙합씬에서 ‘젭 블랙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바 있는데, 지금은 사라진 힙합 크루 ‘소울커넥션’에서 매슬로와 함께 듀오로 활동했다.
 
직접 작사와 작곡을 다 해내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보이고 있으며 음악에 있어서는 굉장히 예민하고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같은 팀 멤버들로부터 무섭다는 소리도 종종 듣는다고 한다.
 
한편, 비에이피(B.A.P) 방용국은 지난 2016년 10월 공황 장애 진단을 받고 11월 발매된 비에이피(B.A.P)의 정규 앨범 ‘느와르’ 활동에서 빠지고 휴식을 취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