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리뷰] ‘2TV 생생정보’, 청국장과 된장찌개만으로 연매출 41억 달성…‘장사의 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소다은 기자) 연 매출 41억을 자랑하는 장사의 신이 소개됐다.
 
14일 KBS2 ‘생생정보’에서는 열 매출 41억을 자랑하는 대박집에 대해 방송됐다.
 
된장찌개 / KBS ‘생생정보’ 화면 캡처
된장찌개 / KBS ‘생생정보’ 화면 캡처
 
가게 밖부터 풍경이 남다른 이곳은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1시간 이상 기다렸다는 손님은 주위 풍경이 아름다워서 지루하지 않다고 대답하며 감탄하기 바빴다.
 
이 가게는 청국장과 된장찌개를 파는 곳이다. 넓은 가게는 빈 자리 없이 꽉꽉 들어차있었다.
 
청국장과 된장찌개를 먹은 사람들은 한 입 먹자마자 감탄을 연발했다. 맛있고, 양도 많이 배가 터질 거 같다고 말했다.
 
이 집은 손두부부터 시작해 된장 수육, 빈대떡, 매실장아찌, 오이지, 무말랭이, 달래 장아찌, 청포묵무침, 호박볶음, 곰취장아찌, 감자샐러드 등 청국장과 된장찌개를 합쳐 총 18가지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집만의 장점이었다.
 
이 집의 청국장은 냄새도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청국장의 냄새는 균이 죽으면 부식 된 균에서 나는 냄새라고 한다. 고로 좋은 청국장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깨끗이 씻어낸 콩을 8시간 삶아 꺼내 발효실로 가져가 3일간 발효 시켜준다고 한다. 잘 발효 된 청국장을 절구에 찧으면 장이 완성된다고 한다.
 
또한, 매년 된장을 직접 담그는 장사의 신은 10년 묶은 된장을 사용한다고 한다. 특히 된장찌개의 깔끔한 맛을 위해 된장을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