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리뷰] ‘정치부 회의’ 최종혁, “서훈 국정원장, ‘꼭 봐야 할 사안, 정권 안가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정치부 회의가 국정원 적폐청산의 소식을 알렸다.
 
11일 방송된 JTBC ‘정치부 회의’에서 최종혁 반장은 “국정원이 진상조사 대상으로 뽑은 사안은 모두 13가지다”라며 “국정원 자체에서 정한 12가지와 시민단체에서 요구한 사안 중 세월호 국정조사 개입 의혹을 포함한 13가지 라”고 국정원 진상조사 소식을 알렸다.
 
 

‘정치부 회의’ 방송 화면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처
‘정치부 회의’ 방송 화면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처
 
최종혁 반장은 “‘채동욱 전 검찰총장 뒷조사 의혹’과 ‘극우단체 지원 의혹’ 등 사실 관계 파악이 비교적 쉬운 사안들부터 해결한다는 입장”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 논두렁 시계 사건의 경우 국정원 내에서 허위사실을 만들고 흘렸을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당시 언론사 담당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조사 내용을 상세히 알렸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를 지휘했던 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은 ‘해당 보도가 국정원의 공작수준이었다’고 말했다”며 “그는 ‘국정원의 적폐청산TF가 조사하면 그때 대답하겠다’고 말했다”며 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최 반장은 “이러한 소식에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재조사가 정치보복이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며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JTBC ‘정치부 회의’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