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헤일리 美유엔대사, “중국이 더 많은 압력을 행사해야한다…강하게 압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미국 유엔 대사가 북한의 ICBM 도발과 관련해, 강력한 대북 제재 결의안을 밀어붙일 것이라고 말함과 동시에 중국에 대해서도 무역 제재 가능성을 언급하며 강력한 추가 대북 제재를 압박했다.

헤일리 대사는 미국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쏜 ICBM급 미사일이 미국과 동맹국에 엄청난 위험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헤일리 美유엔대사 / KBS뉴스 방송화면 캡처
헤일리 美유엔대사 / KBS뉴스 방송화면 캡처
 
헤일리 대사는 이날 인터뷰에서 “이번 미사일은 ICBM 시험발사로, (북한 미사일이) 완전히 새로운 단계에 올라선 것”이라며 “북한의 김정은은 ICBM을 손에 넣기에는 위험한 인물이다. 중단시켜야 한다”며 “북한에 대한 강력한 제재결의안을 밀어붙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한에 대해서뿐만이 아니라 대북 제재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국가들에 대해 압박을 가할 것”이라면서 특히 북한 대외 무역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을 초점에 두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중국의 대북 압박이 미흡할 경우 미·중 무역 거래를 제한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채  “우리는 다양한 옵션을 테이블 위에 갖고 있다”며 “군사옵션만을 뜻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대북 제재결의안에 대해서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새로운 대북 제재결의안을 논의하고 있다”면서 “희석된(watered-down) 수준의 결의안을 내놓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