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위치 tv, 무엇?…‘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트위치 tv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오면서 화제다.
 
트위치 tv는 TV에서 야구 , 축구 등의 스포츠를 생방송하듯이 게임 관련 콘텐츠를 방송하는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방송한다는 점에서 미리 촬영한 동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와 구별된다. 개인의 일상 등은 방송할 수 없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 선수 인터뷰 등 게임 관련 콘텐츠만 방송할 수 있도록 특성화되어 있다.
 

트위치tv / 트위치 tv 공식 홈페이지
트위치tv / 트위치 tv 공식 홈페이지
 
이에, 한국계 미국인 저스틴 칸이 2007년 자신의 머리에 웹캠을 달아 촬영한 영상을 ‘저스틴 TV’라는 사이트에서 공개했다.
 
이는 문화, 시사, 스포츠 등의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로 성장했으며 특히, 인기가 있었던 온라인 게임을 분리하여 2011년 에밋 시어와 함께 트위치 TV를 개설했다. 트위치는 ‘트위치 TV 플레이 포켓몬’을 통해 사용자가 채팅으로 실시간 방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MS 엑스박스 원 등 최신 비디오 게임기에 트위치 TV 방송 기능을 포함해 고가의 장비 없이도 쉽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