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가수와 배우를 넘나드는 여자 아이돌 스타들…‘걸스데이(GirlsDay) 혜리-에이핑크(Apink) 정은지-시크릿(Secret) 전효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걸스데이(GirlsDay) 혜리-에이핑크(Apink) 정은지-시크릿(Secret) 전효성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걸스데이(GirlsDay) 혜리-에이핑크(Apink) 정은지-시크릿(Secret) 전효성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가수와 배우를 넘나들며 다방면으로 활약 중인 여자 아이돌 스타들이 있다.
 
그 스타들은 걸스데이(GirlsDay) 혜리-에이핑크(Apink) 정은지-시크릿(Secret) 전효성이다.
 
지금부터 그들에 대해 알아보자.
 
걸스데이(GirlsDay) 혜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걸스데이(GirlsDay) 혜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걸스데이(GirlsDay) 혜리
 
혜리는 4인조 걸그룹 걸스데이(GirlsDay)의 막내로 팀 내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그는 가락중학교 재학 시절 드림티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되며 연예계에 입문했다. 이후 2010년 9월 유라와 함께 걸스데이 새 멤버로 영입되며 데뷔했다.
 
이후 2012년 SBS 드라마 ‘맛있는 인생’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선암여고 탐정단’, ‘하이드 지킬, 나’에서 조금씩 인지도를 쌓아오다 2015년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캐릭터에 딱 맞는 발랄한 모습과 연기력을 과시하며 연기자로서의 입지도 다지게 됐다.
 
이 외에도 지난 2014년 MBC 예능 ‘진짜 사나이-여군특집’편에 출연해 대활약하며 대중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바 있다.
 
한편, 걸스데이(GirlsDay) 혜리는 영화 ‘물괴’로 스크린 데뷔도 앞두고 있다.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에이핑크(Apink) 정은지
 
정은지는 6인조 걸그룹 에이핑크(Apink)의 멤버로 팀 내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강승윤과 같은 보컬 학원을 다녔고 2011년 초 학원의 추천으로 큐브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참가해 합격했다.
 
당시 에이핑크의 데뷔가 1개월 밖에 남지 않은 시기라 2차 오디션을 서울로 가는 기차 안에서 봤다고 한다.
 
지난 2012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주연으로 출연해 의외의 연기력을 과시하며 제 4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로 첫 공중파 주연을 맡았으며 이 외에도 ‘응답하라 1994’, ‘트로트의 연인’, ‘발칙하게 고고’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활동을 해왔다.
 
또한 동년배 여가수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가창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한편, 정은지가 속한 에이핑크(Apink)는 26일 새 앨범 ‘핑크업’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시크릿(Secret) 전효성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시크릿(Secret) 전효성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시크릿(Secret) 전효성
 
전효성은 4인조 걸그룹이었던 시크릿(Secret)의 멤버로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집안 사정이 어려워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를 해 본 경험이 있다고 하며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Mnet ‘배틀신화’에 참가해 200명 중 12명 안에 들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09년 시크릿으로 데뷔했으며 2012년 SBS 드라마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에 카메오로 출연한 뒤 2014년 OCN ‘귀신 보는 형사 처용’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데뷔했다.
 
이외에도 ‘고양이는 있다’, ‘귀신 보는 형사 처용2’,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 등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했다.
 
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시크릿(Secret) 전효성은 MBC every1 예능 ‘비디오스타’에 출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