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을방학, 2년 만에 컴백…‘마음집’ 7월 7일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가을방학이 3집을 발표한지 2년만에 신보 ‘마음집’으로 돌아온다.
 
7월 7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그간 디지털싱글로만 발표했던 총 10곡에 신곡 2곡이 더해진 구성이다.
 
기획 배경에 대해 멤버들은 “그 동안 싱글 실물 음반은 모두 공연장 한정으로 판매 했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사정으로 공연장에 못 오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일이라 고민하던 차에 새 싱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번 모음집의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곡들 역시 짧게는 3년 길게는 6년 전에 발표한 노래들이라 아날로그 테이프 레코더로 다시 마스터링 해 수록했다”고 밝혔다.
 
 
가을방학 ‘마음집’ 앨범 이미지 / 유어썸머
가을방학 ‘마음집’ 앨범 이미지 / 유어썸머
 
신곡 중 하나인 ‘이름이 마음에 든다는 이유만으로’는 긍정회로보다는 부정회로가 더 쉽게 돌아가는 사람이 사랑에 빠질 때를 표현한 곡으로 상대를 이 만큼이나 좋아하는 이유가 어떤 말로도 전부 설명이 안 되는 마음을 담았다.
 
또 다른 신곡인 ‘스톱워치’는 초 여름 밤 혼자의 시간, 낮보다 시원해진 공기, 작은 방의 열린 창문과 불어오는 바람, 좋아하는 음악 그리고 캔맥주라는 조합을 담아냈다.
 
한편, 가을방학은 8월 5일 6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마음집’ 발매 기념 단독 공연도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