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 “토마스 크레취만 설득하러갔다가 저녁 대접 받고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이 독일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을 캐스팅 하면서 생긴 일화를 공개했다.
 
20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택시운전사’ 제작 발표회에 송강호를 비롯한 유해진, 류준열, 장훈 감독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장훈 감독은 극 중 독일 기자 피터 역을 맡은 토마스 크레취만에 대해 “한다고 했을 때 놀랐다. ‘피아니스트’를 굉장히 인상적으로 봤다. 독일 외신기자이지만 실제 극중에서는 영어를 많이 쓴다”라고 말했다. 
 

‘택시운전사’ 송강호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택시운전사’ 송강호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이어 장훈 감독은 “할리우드 배우 중에서 캐스팅 얘기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독일 배우가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가장 먼저 떠올랐던 인물이 토마스 크레취만이었다. 주로 할리우드에서 활동을 하는데 아마 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을 하더라”라고 전했다.
 
그는 “그래도 시나리오를 보내보자고 해서 영문으로 번역해서 보냈는데 배우가 만나기를 원했다. 토마스 크레취만 집에 가서 작품 얘기를 하는데, 흔쾌하게 참여 의사를 밝혀줬고 그래서 설득하러갔다가 저녁식사를 대접받고 왔다”고 전해 웃음을 줬다.
 
이에 송강호는 토마스 크레취만과의 촬영중에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간단한 이야기는 하지만 긴 대화는 서로가 피곤만 주니까 안했다”고 말하며 “어색한 침묵이 많이 흐르곤 했다”고 덧붙혀 웃음을 줬다.
 
한편 ‘택시운전사’는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작품으로 오는 8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의 참상을 전 세계에 알린 독일 특파원을 태우고 서울에서 광주까지 택시를 운전했던 실제 택시운전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