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란츠’ 아름다운 시크릿 멜로 ‘황홀한 영상미’ 기대감up (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아 기자) 프랑스 대표 시네아스트 프랑수아 오종의 첫 클래식 ‘프란츠’가 7월 20일 개봉을 확정 짓고, 거장의 아름답고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티저포스터와 티저예고편을 공개했다.
 
‘스위밍 풀’(2003), ‘인 더 하우스’(2012), ‘영 앤 뷰티풀’(2013), ‘나의 사적인 여자친구’(2014) 등 전작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과 장르를 선보이며 세계적 거장으로 자리잡은 프랑수아 오종의 신작 ‘프란츠’가 7월 20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프란츠’ / 찬란
영화 ‘프란츠’ / 찬란
고유명사와도 같은 ‘프랑수아 오종의 영화’에 대한 모두의 예상을 뒤엎은 그의 첫 번째 클래식 ‘프란츠’는 상실을 경험한 독일 여자와 비밀을 간직한 프랑스 남자의 거짓과 진실, 용서와 사랑 사이에서의 갈등을 그린 시크릿 멜로드라마.
 
‘이브 생 로랑’(2014)을 통해 출중한 외모는 물론, 탄탄한 연기력까지 인정 받은 프랑스 대표 훈남 배우 피에르 니네이와 ‘프란츠’로 2016 베니스영화제 신인여우상을 거머쥔 폴라 비어가 용서와 사랑의 기로에 놓인 인물의 흔들리는 감정을 섬세하고 깊이 있게 담아냈다. 또한, 흑백과 파스텔톤의 컬러를 넘나드는 독특한 영상미는 관객들에게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아름답고 황홀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늘 공개된 ‘프란츠’ 티저포스터에는 잔잔하고 고요한 호숫가를 배경으로 두 남녀의 뒷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담겨있다. 둘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분위기와 함께 “그를 만났을 때 행복했나요?”라는 카피는 거장 감독이 선사하는 ‘시크릿 멜로드라마’ 장르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프랑스의 아카데미’ 세자르영화제를 비롯한 선댄스, 베니스, 부산 등 국내외 유수영화제 초청 내역과 “프랑수아 오종의 작품 중 가장 아름다운 걸작”(NOW Toronto)이라는 극찬 리뷰까지 더해져 작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함께 공개된 티저예고편은 프랑수아 오종의 섬세하고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더욱 돋보인다. 죽은 ‘프란츠’의 묘지에 찾아온 미스터리한 프랑스 남자 ‘아드리앵’과 그를 바라보는 프란츠의 약혼자 ‘안나’의 뒷모습으로 시작되는 티저예고편은 상실을 경험한 여자와 비밀을 간직한 남자가 끌고 갈 영화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이어, “매일 그이를 생각하나요?”라는 안나의 질문에 “어떻게 잊을 수 있나요?”라고 대답하며 프란츠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장면은 밝혀지지 않은 둘의 관계에 대한 긴장감을 더한다. 한편, 어디론가 떠나는 무거운 표정의 안나의 모습과 함께 ‘그녀에게 찾아온 슬픈 거짓말’이라는 의미심장한 카피는 앞으로 그녀에게 벌어질 비극적 사건을 예감케 한다. 마지막으로, “대체 여기 왜 온 거죠?”라며 흔들리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안나의 모습을 통해 2016 베니스영화제 신인여우상에 빛나는 폴라 비어의 열연을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프랑스 대표 시네아스트 프랑수아 오종의 아름답고 감각적 연출이 돋보이는 티저포스터와 예고편 공개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영화 ‘프란츠’는 다가오는 7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