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예계 대표 뇌섹남은? ‘윤식당’의 상무 이서진 1위, 송중기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명문 대학을 졸업하거나 명석한 두뇌로 매력을 발산하는 일명 뇌섹남 연예인들의 활동이 활발하다. 그렇다면 시청자들이 꼽은 연예계 대표 뇌섹남은 누구일까?
 
온라인 조사회사 피앰아이(PMI)가 ‘No.1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50대 남녀 2,396명에게 연예계 대표 뇌섹남에 대해 질문한 결과, 탤런트 ‘이서진’이 전체 응답자의 19.3%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이서진’은 뉴욕대학교 경영학을 졸업했으며, 2011년에는 자산운용 전문 업체인 에스크베리타스에서 본부장을 역임했었다. 또한, 방송 ‘꽃보다 할배’에서 능숙한 영어를 뽐내었고, 현재 방영되고 있는 ‘윤식당’에서는 상무로서 신메뉴 도입을 추진하며 경영학도의 면모를 드러냈다.
 
2위에는 ‘송중기(18.3%)’가 차지했다. ‘송중기’는 수능 400점 만점에 380점을 맞아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2006년에는 ‘퀴즈 대한민국’에 출연하여 준우승하여 뇌섹남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어 가수 겸 탤런트 ‘김정훈’이 17.9%로 3위 자리에 올랐다. 
 

‘윤식당’ 이서진 / ‘꽃보다 할배’ 방송캡쳐
‘윤식당’ 이서진 / ‘꽃보다 할배’ 방송캡쳐
 
‘김정훈’은 상위 0.01%만 입학할 수 있는 서울대학교 치의예과를 들어갔으며, 과거 일본 수학 퀴즈쇼에서 우승하여 수학 지니어스라는 별명이 붙었다. 다양한 방송에서 ‘김정훈’은 뇌섹남의 매력을 보여줬으며 이에 힘입어 2016년에 수학에세이를 출간하기도 했다.
 
이 밖에 ‘이상윤(17.1%)’, ‘타일러(16.3%)’ ‘하석진(15.9%)’ ‘서경석(11.0%)’ ‘블락비 박경(10.0%)’ 등이 꼽혔다.
 
한편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이서진’은 연령별로 차이가 없었지만 이에 반해, ‘송중기’는 연령이 높을수록, ‘김정훈’은 연령이 낮을수록 지지율이 높아 차이를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