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한산성’ 이병헌-김윤석-박해일-고수-박희순, 5개월 간의 대장정 마쳐…‘크랭크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의 차기작 ‘남한산성’이 지난 4월 23일(일) 강원도 평창에서의 촬영을 끝으로 5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을 일으킨 청의 공격을 피해 임금과 조정이 남한산성으로 숨어들고, 밖으로 나갈 수도 공격 할 수도 없는 고립무원의 상황 속 그 안에서 벌어진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도가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은 ‘남한산성’은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남한산성’ 출연진 및 제작진
‘남한산성’ 출연진 및 제작진
 
지난 해 11월 21일 첫 촬영을 시작해 혹한의 한파 속 전국 각지를 오가며 로케이션 촬영에 나섰던 ‘남한산성’의 대장정이 4월 23일 강원도 평창에서 끝을 맺었다. 5개월 간의 팽팽하고 치열했던 촬영을 모두 마친 이병헌은 “정말 긴 시간 촬영했던 영화였고, 그 오랜 기간 모두 고생 많았다.
 
우리나라의 치욕스러운 역사이지만,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고민하고 내다볼 수 있는 좋은 영화가 되기를 바란다”, 김윤석은 “사극이 처음이라 감회가 새롭고,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감독님과 스태프까지 모두 애정이 남달랐던 작품이었기 때문에 다들 합심해서 좋은 영화를 만들고자 했다”고 감회를 밝혔다.
 
그리고 박해일은 “배우로서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일 거라 생각하며 왕 캐릭터를 연기했고, 이를 통해 한 나라를 다스린다는 것이 얼마나 피나는 고통과 고민의 연속인지 잠시나마 느껴볼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 고수는 “훌륭한 선배님들과 함께 연기 할 수 있어 너무 기뻤고 영광이었다. 좋은 기억이자 경험이었고, ‘남한산성’에 많은 기대해주시기 바란다”, 박희순은 “추운 날씨에 어려운 액션씬도 많았지만 모든 배우, 스태프들의 노고 덕분에 큰 사고 없이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관객 여러분들께서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한산성’은 후반 작업을 거쳐 관객을 찾아갈 것이다.
‘남한산성’ 스틸컷
‘남한산성’ 스틸컷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