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음원 차트는 우리가 점령한다…‘아이유(IU)-혁오-지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아이유(IU)-혁오-지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IU)-혁오-지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국내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는 가수들이 있다. ‘아이유(IU)-혁오-지코’가 그 주인공들이다.
 
이들은 비슷한 시기에 앨범을 발표하며 나란히 음원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지금부터 이들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유(IU)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IU)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IU).
 
아이유(IU)가 여전히 음원 차트를 장악 중이다.
 
25일 오전 6시 기준 아이유(IU)의 신곡 ‘팔레트’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몽키3 등 주요 차트의 1위를 석권 중이다.
 
이 외에도 ‘사랑이 잘’, ‘이런 엔딩’, ‘이 지금’ 등 앨범 수록곡들이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한편, 아이유(IU)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정규 4집 ‘팔레트’는 동명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비롯한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 된 앨범으로 지난 21일 공개된 이후 꾸준히 음원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혁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
 
혁오 신곡 ‘톰보이’(Tomboy)는 25일 오전 7시 기준 3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혁오의 ‘톰보이’는 지니, 벅스, 올레뮤직 등 3개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강한 아이유(IU) 철옹성을 허물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한편, ‘23’은 혁오가 데뷔 2년 반 만에 내놓은 첫 번째 정규앨범이다. 더블 타이틀 곡 ‘톰보이’(TOMBOY)와 ‘가죽자켓’을 비롯해 ‘버닝 유쓰’(Burning youth), ‘도쿄 인’(Tokyo Inn), ‘완리’(Wanli万里), ‘다이 얼론’(Die Alone), ‘폴’(Paul)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지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코.
 
지난 13일 발매 된 지코의 신곡 ‘쉬즈 어 베이비’(she’s a baby)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코의 ‘She’s a Baby’는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여성에게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곡으로 지코가 작사하고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한편, 지코의 ‘She’s a Baby’는 봄 캐롤로 불리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