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아이돌 출신 배우’의 ‘고정관념’을 깨버리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박형식은 ‘힘쎈여자 도봉순’을 통해 ‘로코킹’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는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똘기충만한 ‘치명적 매력남’ 안민혁 역을 맡아 박보영과의 ‘특급 케미’를 선사하며 안방극장에 달달 로맨스의 기운을 불어 넣었다.
 
지난 19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UAA(United Artists Agency)에서 톱스타뉴스와 tvN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역 박형식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형식은 ‘힘쎈여자 도봉순’ 종영 소감을 묻는 질문에 “처음에는 부담 많이 가진 작품이었는데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고 답했다.
 
이어 “파트너인 보영누나도 그렇고 많은 선배님들이 주위에서 마음 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 줘서 재밌었던 기억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상대 배역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박보영에 대해 “영화 ‘늑대소년’에서의 보영누나의 연기를 보고 울었다 그 때부터 ‘연기 가슴 저리게 잘 하신다’고 생각했는데 함께 하게 돼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이 날 박형식은 “봉순이를 아끼고 싶었다 키스신이 뒤늦게 나온 게 너무 좋았고 첫키스신도 소중하게 하고 싶었다”며 봉순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형식은 ‘힘쎈여자 도봉순’의 연출을 맡은 이형민 감독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셨다 그만큼 ‘많이 존중해 주시는구나’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되고 더욱 더 사랑스럽게 쳐다보면서 연기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날 박형식은 “촬영 현장에서 좀 더 마음 껏 뛰어 놀지 못 했던 것 같다 스스로 모자란 부분들을 느끼니까 창피하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했다 하지만 촬영 현장에서 언제나 살아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아쉬움 마음을 표했다.
 
이어 함께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는 임시완에 대해서는 “서로 고민을 많이 이야기 한다. 응원해주고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것 같다 이런 고민들을 쉽게 이야기 할 수 없는데 그런 것들을 속 시원히 가식 없이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광희 형이 들어 갈 때 내가 촬영 중이어서 전화를 못 받았다 휴가 나오면 고기 사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형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 날 박형식은 “영화 ‘스물’ 같은 청춘물을 찍어 보고 싶다 그리고 느와르적인 어두운 영화도 도전해 보고 싶다”는 바램을 전했다.
 
이어 ‘아이돌 출신’ 배우가 가지는 장점에 대해 “겁이 없는 것 같다 새로운 것이 왔을 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고 카메라 앞에서도 자연스러운 부분이 많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배우분들의 깊이를 따라가진 못 하지만 좀 더 몸을 잘 다룰 줄 알고 좀 더 끼를 부린다고 하나 그런 것들은 어느정도 장점으로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아인과 한 식구가 된 소감에 대해 “첫 만남에 스케줄로 만나게 돼서 너무 어려웠는데 선배님이 먼저 농담도 걸어주시고 했다. 존경하고 좋아하는 선배님과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 행보에 많은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연기의 매력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시청자들이 내가 표현하는 감정을 공감 할 때 기쁨을 느낀다 나만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했는데 그런 것들을 공감해주시고 눈물도 흘려주시고 행복을 느끼실 때 희열을 느낀다”고 말하며 끝을 맺었다.
 
박형식은 ‘힘쎈여자 도봉순’ 안민혁을 연기하면서 안정적이면서도 매력을 극대화한 연기로 ‘대세 배우’의 입지를 탄탄히 굳혔다.
 
특히 박보영과의 케미와 꿀 떨어지는 눈빛 등 실감나는 감정 연기는 연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로코킹’으로 등극했다.
 
데뷔 때부터 함께 한 스타제국 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유아인-송혜교가 소속 된 United Artists Agency(UAA)로 둥지를 틀며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박형식의 앞날을 기대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