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골연골병변’ 무슨 병? 연골이 탈락하여 나타나는 병…‘서인국 퇴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서인국이 입대 3일만에 군으로부터 귀가 명령을 받았다.
 
31일 오후 서인국 소속사 젤리피쉬측은 톱스타뉴스에 “ 3월 28일 육군 현역으로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한 서인국이 금일 저녁(31일) 군으로부터 귀가 명령을 받았습니다”라는 공식입장을 보내왔다.
 
이에 발목 골연골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발목을 구성하고 있는 뼈들 중에서도 가장 위쪽에 있는 거골이라는 뼈에서 발생하는 골연골병변은 발목을 구성하고 있는 뼈들 중 가장 위쪽에 위치한 뼈로 흔히 복사뼈가 염좌 등으로 인해서 관절에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 거골의 연골이 떨어지는 질환으로 보행 시 지속적인 통증을 느끼고, 치료가 늦어지면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행되는 경우가있는 병이다.
 
서인국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서인국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발목을 자주 다치는 사람에게서 발생하기 쉬운 거골 골연골병변은 관절에 충격이 가해져 거골의 연골이 탈락하여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대부분 외상으로 발생하지만 선천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다.
 
또 손상된 연골을 제거하고 뼈에 구멍을 뚫어 연골 재생을 유도하는 미세천공술을 주로 시행해 치료하며 만약 연골의 결손부위가 큰 경우에는 환자의 무릎에서 건강한 골연골을 떼어내 이식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한편 서인국은 지난 28일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소해 3일만에 군으로 부터 귀가 명령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